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려수도를 품고 있는 통영 미륵산

by 영도나그네 2017. 2. 1.

이번 설 연휴기간에 가족들과 함께 "섬섬옥수" 와도 같은 "한려수도" 의 비경과 예향의 도시 "통영" 으로 여행지를 정하고, 우선 "통영" 의 남쪽 "미륵도" 중앙에 자리하고 있는 "미륵산(彌肋山)-해발 461m" 에 올라가 보기로 했다.

 

당초 계획은 "용화사" 에서 "관음사" 를 거쳐 "미륵산" 정상으로 올라가는 코스로 산행계획을 잡았으나, 가족들이 새로생긴 "한려수도케이블카" 를 타고 올라가자는 강력한 요청때문에 할수 없이 이번에는 "한려수도케이블카" 를 타고 "미륵산" 에 올라가게 되었다.

 

 

"미륵산(彌肋山)" 정상에서는 동양의 "나폴리" 라 불리우고 있는 "통영항" 과 점점이 바다에 뜨 있는 아름다운 "한려수도" 를 한눈에 조망할수 있었다.

 

 

"통영" 을 가기위해서는 "거제" 를 지나 "통영" 으로 가게되었으며, "거가대교 휴게소" 에 잠시들리면 저멀리 "거가대교" 의 또다른 아름다움을 볼수 있었다.. 

 

 

"한려수도 케이블카" 매표소 에 도착하니 앞에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줄지어 기다리고 있었으며, 이날은 "관광주간" 이라 천원을 할인받아 탑승권을 받고 보니 약 30분정도 기다려야 한다고 했다.

 

 

탑승 순서가 되어 8명씩 타는 곤돌라를 타면 자동으로 출입문이 닫히고, 출발 약 10분만에 상부 정류장에 도착할수 있었다.

 

이곳 "통영 한려수도케이블카" 는  8인승 곤돌라 47대가 하부 정류장에서 상부정류장까지 국내최장 1,975m 거리를 약 10분만에 올라갈수 있는 "케이블카" 로 한려수도의 비경을 한눈에 볼수 있는곳기도 하였다..

 

 

상부 정류장에 도탁하면 전망대가 있고, 이곳에서도 아름다운 "다도해" 가 눈앞에 펼쳐지고 있었으며,  "미륵산(彌肋山)" 정상까지는 나무데크 등산로가 잘 만들어져 있었고, 군데군데 전망대가 만들어져 있었다..

 

 

"미륵산(彌肋山)" 정상으로 올라가는 왼편 전망대에서는 "임진왜란" 당시 "전라좌수영" 및 "경상우수영" 연합함대가 앞에보이는 "당포 앞바다" 에서 왜선 21척을 격침시킨 "당포해전" 전망대가 만들어져 있었으며, 뒤쪽에는 토지의 작가 "박경리 선생" 의 묘소와 기념관을 볼수 있는 쉼터도 만들어져 있었다...

 

 

"당포해전 전망대" 를 지나 조금올라가면 1998년 11월 경남 기념물 제210호로 지정된 "미륵산 봉수대" 가 자리하고 있었으며, 이 "봉수대" 는 횃불과 연기를 이용하여 급한 소식을 전하던 옛날의 통신수단이었고, 남해안 일대와 "대마도" 까지 볼수 있는곳이라 한다.

 

 

"미륵산(彌肋山)" 정상에 도착하면 한국의 "나폴리" 라 불리고 있는 "통영항" 의 아름다움과 함께, 파란 바다위에 점점이 늘어서 있는 "다도해" 의 또다른 아름다운 풍광을 한눈에 볼수 있었고, "정상석" 앞에는 이곳에서 인증샷을 남기기 위해 긴 줄이 이어지고 있었다...

 

 

"미륵산(彌肋山)" 정상 전망대에서는 바로앞에 "산불감시초소" 가 보이고, 조금전 타고 올라온 "한려수도 케이블카" 의 하부정류장과 상부 정류장도 볼수 있었으며, 발 아래로는 신라 "선덕여왕" 때 "은점선사" 가 세웠다는 "용화사" 와 농촌마을의 아름다운 모습과 함께 "마리나리조트" 에 계류중인 그림같은 "요트" 들과 저멀리는 "거제" 와 "통영" 을 연결하는 "거제대교" 도 보인다.

 

 

내려오는 길에 만난 "전망대" 에서는 "느린우체통" 두개가 있는데, "케통이" 는 1주일 후에 전달되는 "빠른 우체통" 이고 "케순이" 는 1년후에 전달되는 "느린우체통" 이라 하며, "편지는 설레임이고, 설레임은 사랑" 이라는 문구가 마음에 와닫기도 했다.

 

 

"통영시" 와 연육교로 연결된 "미륵도" 의 중앙에 우뚝 솟아 있는 "미륵산(彌肋山)" 을 한바퀴 돌아보고 나서, 다시 "한려수도케이블카" 상부 정류장에 도착하니 이미 많은사람들이 이곳에 도착해 있었다.

 

 

상부정류장에서 다시 "케이블카" 를 타고 약 10분만에 하부정류장에 도착할수 있었으며, 이곳 한려수도 케이블카는 2008년 4월부터 상업 운전을 시작한 이후 8년만인 지난 2016년 4월에 탑승인원 1천만명달성 기념비가 세워져 있었다... 

 

이날 가족들과 함께한 국내최장의 "한려수도 케이블카" 를 이용하여 올라본 "미륵산(彌肋山)" 은 "산림청" 선정 "100대 명산" 에 선정될만큼 "한려해상" 의 아름다운 "다도해" 를 한눈에 볼수 있는 곳이고, 눈아래 펼쳐지는 "통영항" 의 환상적인 풍경들을 바라보는것 만으로 가슴을 확 트이게 만들어 주는 귀한 시간을 만들어 주는것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