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98주년 삼일절 기념 타종식행사-부산 용두산공원

by 영도나그네 2017. 3. 2.

어제(3월1일) 는 제 98주년 "삼일절 기념일" 이라 예년과 마찬가지로 부산의 "용두산 공원" 에서는 "제98주년 삼일절" 을 맞아 기념식과 함께 "시민의종 타종식" 이 "부산시장" 을 비롯한 많은 시민들과 유관 기관과 단체들이 참가한가운데 엄숙하게 거행되었다. 

 

이날 12시 정각의 "타종식" 행사에 앞서 각 단체에서 출연한 각종 공연과 풍물놀이들이 펼쳐져 이곳을 찾은 많은 시민들의 박수 갈채를 받기도 했다.

 

 

이날 부산 "용두산 공원" 종각앞의 야외공연장에서 "서병수 부산시장" 을 비롯한 유관 단체장들이 참가한 가운데 "삼일절 98돐" 기념식이 열렸고 "타종식" 이 끝나고 나서 거리 행진이 이어졌다.

 

 

이날 "용두산공원" 에서는 태극기 나누어 주기 행사와 가훈쓰주기 행사, 그리고 음료수 나누어 주기와 어린이와 부모들을 위한 여러가지 행사들이 진행되고 있었다,..

 

 

이날 식전행사로 귀여운 초등학생들의 "태권도 시범" 이 있었으며, 이곳에 참석한 많은 시민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이곳에는 "삼일운동" 의 발자취를 쉽게 알수 있는 내용들이 전시되어 있어 다시한번 그당시 선열들의 고귀한 "독립만세" 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식전행사로 풍물패의 길놀이 공연과 함께 현대무용을 선보이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서 "태극무 전통무예" 공연과 함께 "독도 홍보전령사" 인 "송세출" 씨와 학생들의 독도사랑과 일본의 독도 독도 영유권 주장에 대한 열띤 웅변도 열렸다. 

 

 

이어서 꼬마 "마술사" 들이 출연하여 갖가지 마술을 보여줌으로서, 이날 참석한 시민들을 잠시나마 웃음을 주게하는 시간도 가졌다...

 

 

"타종식"에 앞서 이곳에 도착한 "서병수 부산시장" 과 관계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98주년 삼일절" 기념식이 개최되었으며, 이곳에 모인 많은시민들과 함께 "만세삼창" 을 하는 시간도 가졌다.

 

 

"제98주년 삼일절" 기념식을 마치고 나서 장소를 "종각" 앞으로 옮겨, 12시 정각에는 부산시장과 시의회의장, 교육감, 독립유공자등 20여명이 차례로 시민의 종 "타종식" 이 열렸다. 

 

 

이날 "용두산 공원" 에서 개최된 "제98주년 삼일절" 행사장에는 많은 진사님들이 참가하여 행사장면을 담기에 여념이 없었고, 마침 유관순 복장을 한 "(사) 국학원" 학생의 이색적인 모습도 담아볼수 있었다..

 

 

이날 "제98주년 삼일절" 기념식과 "시민의종 타종식" 을 모두 마치고 나서, 대형태극기를 앞세우고 참석한 사람들이 함께 "용두산공원" 에서 "광복로" 까지 거리 행진이 시작되었다.

 

 

이날 "제98주년 삼일절" 기념식과 "타종식" 이 열린 "용두산공원" 에서는 봄기운을 머금은 꽃들이 살포시 이쁜 얼굴을 내밀고 있었으며, 예나 지금이나 변함없는 부산의 상징 "부산타워" 의 위용을 만날수 있었다..

 

98년전 그날의 감동의 다시 만날수 있는 이날 "용두산 공원" 에서는 태극기의 물결로 가득차 있었으며 각종공연과 함께 볼거리 즐길거리들을 만날수 있었으며, 다시한번 그 당시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되새겨 보는 귀한 시간이 된것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