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족건강 걷기대회-금정산

by 영도나그네 2017. 5. 4.

지난주말에는 매년 실시하고 있는 "부산지역 산악회" 가 주최하는 "회원가족 건강걷기대회" 및 "환경보호캠페인" 행사가 "금정산" 일원 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약 400여명의 회원 및 가족들이 참가한 이날 행사는 "금강공원" 입구에서 집결하여 "금강공원 생태숲길" 을 따라 "금정산성" "동문고개" 를 지나 "금정산성 다목적광장" 까지 약 5km구간을 2시간 정도 산행과 함께 "환경보호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이날 산행출발은 회원 및 가족들이 "금강공원" 입구에 모여서 간단한 준비운동과 함께 안전산행과 행사설명을 듣고 "가족건강걷기대회" 및 "환경보호 캠페인" 행사를 시작하게 되었다.

 

 

이날 행사장 집결지인 "금강공원" 입구에서는 집행부에서 준비한 허리띠와 생수 및 오이등을 나누어 주고 있었으며, 가족들을 동반한 회원들이 속속 모여들기 시작 했다..

 

 

오전 10시 정각이 되자 "금강공원" 입구에서 신록이 우거진 "금강공원 생태숲길" 을 따라 걷기대회가 시작되었고, 싱그러운 녹색의 향기를 맡으며 회원가족들과 담소를 나누면서 걸을수 있었다..

 

마침 이날은 "금강공원" 안에 있는 "동래 민속예술촌" 에서는 "동래민속 예술축제" 가 열리고 있었으며 신나는 풍물패들의 공연이 펼쳐지고 있었다..

 

 

소나무들이 빽뻭히 들어서 있는 "금강공원 생태숲길" 은 싱그러운 솔향내음과 함께 가족들의 아름다운 담소가 어우러져 힘든줄 모르고 산행을 즐길수 있었다..

 

 

"금강공원 생태숲길" 을 한참을 올라가면 쉼터가 나오고, 이곳에서는 집행부에서 준비한 막걸리와 음료 및 아이스케키를 나누어 주고 있어 이것을 나누어 먹어면서 잠시 쉬는 시간도 가졌다..

 

 

쉼터를 지나 다시 한참을 올라가면 "구름다리" 가 나타나고, 싱그러운 녹색의 푸르럼에 힘든줄 모르고 걷기 대회를 계속할수 있었다..

 

 

"금강공원 생태숲길" 은 오르락 내리락이 반복되고 있었으며, 간간히 가족들의 웃음소리가 들려오는 정겨운 시간도 된것 같았다..

 

 

이날 가족걷기 대회에 참가한 회원들은 부부끼리 손을 잡고 올라가는 사람들도 있었고, 마침 꼬마아가씨들도 참가하여 멋진 포즈를 취해 주었다..

 

 

           "금강공원" 입구에서 출발하여  약1시간 40분만에 "금정산성 동문 고개마루" 에 도착할수 있었다..

 

 

화창한 날씨속에 개최된 이날 행사는 "금정산성 동문 고갯길" 에서 한참을 내려오면, "금정산성 다목적광장" 에 도착할수 있었고, 이곳에서는 집행부에서 준비한 각 지역별 텐트가 마련되어 있었다..

 

 

이날 각지역별 텐트안에서는 집행부에서 준비한 도시락과 함께 돼지수육, 아나고회, 멸치회,를 곁들여 소주, 막걸리, 와인등을 나누어 먹어며 이날 가족걷기대회의 정담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준비한 식사를 마치고 나서 간단한 기념식이 있었으며, 기념식이 끝나고 나서는 가족끼리 한데모여 집단 게임을 즐기는 시간도 가졌으며 가족들의 함박웃음소리가 운동장에 울려펴기기도 했다..

 

 

가족들과 함께한 집단 게임이 끝나고 나서는 이날 초청한 통기타가수가 들려주는 7080노래를 들어며 잠시나마 흥겨움을 즐기는 시간도 가졌다..

 

 

초청가수의 공연이 끝나고 나서는 각 지역별 "가족 노래자랑" 이 펼쳐졌고, 각 지역별 대표들이 참가하여 그동안 쌓은 노래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수 있는 시간도 가질수 있어 많은 회원들의 박수갈채도 받았다..

 

 

이날 모든 행사를 마치고 나서 "경품추첨" 과 함께 각 지역별 노래자랑 시상식 순서가 진행되었으며, 푸짐한 상품을 받아가는 또다른 즐거운 시간도 만들어 주었다..

 

매년 한차례 개최하는 산악회 "가족 건강걷기대회" 및 "환경보호 캠페인" 행사가  올해는 "금정산성" 일원에서 개최하게 되었으며, 모처럼 화창한 날씨속에 싱그러움을 느낄수 있는 "금강공원 생태숲" 걷기행사와 함께 각종게임과 노래자랑 시간이 같이할수 있어 가족들과 함께 정겨움과 즐거움을 안겨주는 귀한 시간이 된것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