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산악회 가족걷기대회 및 환경보호 캠페인-금정산

by 영도나그네 2018. 5. 2.

지난주말에는 산악회 가족 걷기대회 및 환경보호 캠페인 행사가 금강공원 생태숲길 과 금정산 일원에서 많은 산악회원들과 가족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금강공원 정문에서 ->금강공원 생태숲길->금정산성 다목적 운동장까지 약 2시간 30분에 걸친 산행과 함께 쓰레기 줍기등 환경보호 활동을 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수 있었다.

 

산행과 환경보호 활동을 마치고 나서 금정산성 다목적 운동장에서는 집행부에서 준비한 각종 먹거리와 함께 가족들이 같이 즐길수 있는 게임을 곁들이면서 또다른 즐거움을 느낄수 있는 시간이 된것 같았다..

 

 

이날 산행출발지인 금강공원 에서는 많은 산악회원들과 가족들이 참가한 가운데 환경보호캠페인 허리띠를 두르고 산행 출발을 준비하고 있다.

 

 

출발 신호와 함께 파란 녹색의 녹음이 우거진 금강공원 생태숲길을 걸어가면, 이곳에서도 일제의 만행으로 희생된 사람들을 기리는 위령비가 서 있었다..

 

 

동래금강공원의 표지석이 서있는 생태 숲길은 싱그러운 녹색의 내음이 코끝을 스치는것 같은 상쾌함을 느낄것 같았다.

 

 

온갖 나무들이 한창 푸르럼을 피우고 있는 금강공원 생태숲길은 누구라도 편하게 걸을수 있는 트레킹 코스가 되는것 같았다. 

 

 

금강공원 생태 숲길에서는 쉼터도 잘 만들어져 있었고, 마침 준비한 오이와 바나나를 나누어 먹어면서 잠시 쉬어가는 시간도 가질수 있었다..

 

 

금강공원 생테숲길은 오르락 내리락이 계속되고 있는 곳이고, 햇살을 받은 초록의 나뭇잎들이 산행길을 반기는듯 길섶에 서 있었다..

 

 

이날 생태숲길 트레킹 중간에서는 마침 암벽타기 연습을 하고 있는 일행들을 만날수 있었고, 높다란 암벽을 오르고 있는 여성 등반가를 만날수 있었다.. 

 

 

금강공원 입구 출발지에서 약 2시간만에 금정산성 동문 고갯마루에 도착할수 있었고, 마침 이곳에서는 산악자전거를 즐기는 사람들도 만날수 있었다..

 

 

금정산의 쌍계봉이 보이는 금정산성 동문 고갯마루에는 금정산을 노래한 가수의 대중가요 노랫말이 붙어 있었고, 여기서 부터 금정산성 다목적 운동장까지는 보행데크를 따라 걸어가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출발지인 금강공원에서 약 2시간 30분간의 산행 및 환경캠페인을 마치고 도착한 금정산성 다목적 운동장 입구에서는 집행부에서 미리 준비한 시원한 아이스바를 하나씩 나누어 주고 있어 잠시 목을 추기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다.. 

 

 

금정산성 다목적 운동장에서는 각 지역별 텐트들이 준비되어 있었고, 이날 참석한 회원및 가족들아 한자리에 모여서 푸짐한 상품과 경품들이 준비한 가운데 간단한 기념식을 가지는 시간도 있었다.

 

 

간단한 기념식을 마치고 나서는 집행부에서 준비한 돼지고기, 통닭, 기장 멸치회, 가오리 회무침, 통돼지 바베큐, 탕수육등 푸짐한 안주들과 함께 준비한 도시락을 나누어 주어 맛있게 먹는 즐거움을 만끽하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다.

 

 

식사후에는 온가족들이 참가한 가운데 지네걸음마, 협동 공굴리기등 게임순서가 진행되었고, 가족모두가 한바탕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도 있었다..

 

 

가족 게임경기가 끝나고 나서는 장기자랑 및 경품권 추첨이 계속되었고, 푸짐한 상품 및 경품들을 듬뿍 타가는 또다른 즐거움도 느낄수 있었다. 

 

 

이날 화창한 날씨속에 푸르럼이 무러 익어가는 금강공원 생태숲길 에서 가족 걷기대회와 환경보호 캠페인 행사를 가지면서 가족간에 사랑과 행복감을 느낄수 있었어며, 활짝핀 연산홍꽃들과 함께 운동장에서 펼쳐진 각종 놀이와 장기자랑은 또다른 정겨움을 느끼게 하는 뜻깊은 시간을 만들어 주는것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