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14

부산 기장여행 - 해동용궁사, 국립수산과학원 지난 주말에는 서울에서 지인들이 부산을 찾아와 모처럼 지인들과 함께 부산에서 볼거리 먹거리가 많은 기장을 불러보게 되었으며, 지금은 부산의 유명 관광지가 된듯한 "해동용궁사" 와 우리나라 수산자원의 관리와 해양환경 연구를 담당하는 "국립 수산과학관" 을 둘러보게 되었다. 1박2일의 일정으로 해운대 "한화리조트" 에서 숙박을 하고 다음날은 기장 방면으로 부산 구경을 서울에서 내려온 지인들에게 시켜주기로 했다. 부산 기장의 대표적인 관광명소 "해동용궁사" 와 우리나라 수자원의 관리 및 연구를 담당하고 있는 "국립 수산과학관" 전경 첫날 저녁은 부산의 "광안리 횟집" 에서 제주산 "방어회" 를 안주로 준비한 소주와 중국산 배갈로 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시간 가는줄 모르고 이곳에서 한참을 머물게 되었다... 2016. 1. 26.
부산의 시약산, 시약정 산행 지난 주말에는 지인들과 함께 부산의 서구와 사하구에 위치하고 "구덕산 기상관측소" 가 있는 "시약산" 과 "시약정" 을 산행하고 왔다. 이날 산행은 사하구청역->제석골->부산일 과학고->재넘이 마루터->임도->너럭바위전망대->낙조전망대->시약정->구덕령 꽃마을로 하산하는 코스로 약 2시간 30분정도 소요되는 산행길이 되었다. "시약정(해발 506m)" 정자에 올라서면 부산항이 한눈에 들어오고, 부산항대교, 남항대교, 부산타워등이 눈아래 보이는 데 이날은 미세먼지 탓에 조망이 그다지 좋지못한것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지하철 "사하구청역" 에서 아스팔트길을 따라 한참을 올라가면 부산 사하구의 명문고등학교 "부산일 과학고등학교" 가 나오고 여기서 부터 산길이 시작된다. 산길을 따라 한참을 올라가다 쉼터에서 잠시.. 2016. 1. 19.
새해 첫 산행 및 산악회 시산제-금정산 지난 일요일에는 새해들어 산악회 첫 산행지로 근교산인 부산의 진산 "금정산" 산행과 함께 "금정산 동문" 에서 올 한해 무사 산행을 기원하는 산악회 "시사제" 행사를 가졌다. 이날 산행은 지하철 온천장역에서 "금강 식물원"->휴정암->대륙봉->남문->동문고개-> 금정산 동문까지 가는 산행길이었고 약 2시간 30분정도 산행을 한것 같다. "금정산 동문" 까지 산행을 마치고 "금정산 동문" 에서 집행부에서 미리 준비한 제물을 앞에놓고 모든 산악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금년도 산악회의 안전 산행과 회원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시산제"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금정산" 산행길에서 만난 "대륙봉(해발 510m) 정상에서 보이는 부산시가지 풍경... 저멀리 "광안대교" 가 아스라히 보이고 "서면" 과 "동래" 지역이.. 2016. 1. 12.
2016년 해맞이행사 2016년도 희망찬 새아침의 새해가 밝아왔습니다. 한해의 소망을 기원하고 새로운 다짐을 약속하며 열린 2016년도 "영도 해맞이 행사" 가 지난 1월 1일 오전 6시30분부터 태종대 입구 "동삼동 하리 방파제" 일원에서 "영도구청" 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해맞이 행사에 참가하여 올 한해 안녕과 건강을 기원하는 뜻깊은 해맞이 행사가 된것 같았다. 2016년 새아침의 아침해가 동해바다에서 힘차게 솟아 올라오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각자의 소원들 적은 "소망풍선" 을 들고 해맞이를 준비하고 있다. 식전행사로 초청된 가수들의 "희망의 나라로" 노래 열창과 함께 "대북공연" 이 있었고, 자원봉사단체에서 준비한 먹거리 나눔행사장에서는 따끈한 "어묵국" 과, "커피" 등을 참석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고.. 2016. 1.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