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4

설악산 주전골 단풍 지난 주말에는 초등학교 동기생들과 1박2일의 일정으로 46년만에 개방된 강원도 양양의 "오색지구 주전골" 의 "만경대" 트레킹을 위해 관광버스편으로 속초로 출발을 했고, 일기예보는 이날 저녁부터 다음날 오전까지 강원도 지방에 비가내린다는 소식으로 약간 불안한 심정을 안고 출발을 하였다. 속초 설악동 콘도에서 일박을 하고 이튿날 아침 9시 경에 도착한 "용소폭포탐방지원센터" 앞에는 전국에서 몰려든 등산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으며, 전날 내린비로 "만경대" 구간은 입산이 통제된다는 관리공단 직원들의 설명에 따라 모두가 허탈한 표정으로 "주전골" 로 등산객들이 몰리기 시작 하였다. "주전골" 등산로는 한꺼번에 몰려든 전국 각지의 산악회원들과 뒤엉켜 북새통을 이루고 있었으며, 비가내리는 가운데서도 곱게물든.. 2016. 10. 26.
중국 계림여행-요산등정과 서가재래시장 지난주말에는 많은 결혼식 참석등으로 산행을 하지못해 지난 8월 중국 "계림" 여행에서 빠진 "요산(堯山)" 등정과 "서가(西街) 재래시장" 구경에 대한 포스팅을 지금에야 올려 본다. 중국 계림의 "요산(堯山)" 은 해발 909.3m 로 계림에서 약 7km 거리에 있는 "계림" 의 최고봉으로 "계림" 에 있는 수많은 봉우리중 유일한 "흙산(土山)" 이고, 이곳은 당. 조시대 "요" 임금 묘가 이곳에 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하며 많은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명소 이기도 하다. "요산(堯山)" 의 정상에 올라가는 방법은 산행을 하면서 올라가는 방법이 있고, 이곳에 만들어져 있는 "리프트" 를 타고 쉽게 정상에 올라갈수 있는 곳이라, 이날은 "리프트" 를 타고 올가가는 시간 되었다. "계림" 의 최고봉 "요산(.. 2016. 10. 20.
금정산 고당봉 산행 지난 주말에는 산악회원들과 함께 부산의 가까운곳에 있는 부산의 진산 "금정산 고당봉-해발 801.5m" 산행을 하게 되었다. 이날 산행은 전날 내린 비로 촉촉한 산행길이 되었으며, 모처럼 맑은 가을날씨속에 쾌청한 하늘과 아름다운 풍광들도 볼수 있었다. 범어사 주차장에서 출발하여 ->범어사->내원암->안부->고당봉정상->북문광장->카토릭농장->부산 학생수련원 입구->금성마을로 이어진 산행이 되었으며 약 2시간 40분가량 산행을 한것 같다. "금정산 고당봉" 정상에 올라서면 사방이 탁터여, 이곳 에서는 멀리 "광안대교" 는 물론 "양산시가지" 도 볼수 있었으며," 낙동강 하구" 까지 시원하게 볼수 있어 특히 이날은 쾌청한 날씨라 모처럼 조망권이 아주 좋은 날인것 같았다.. 이날 산행출발은 "범어사 주차장" .. 2016. 10. 12.
영천여행-한약축제장을 찾아서 이번 "개천절" 연휴를 맞아 가족들과 함께 경북 "영천" 으로 가족여행을 다녀왔다. 마침 "영천" 에서는 "영천 한약축제" 가 열리고 있었고, 이곳의5일장르로 유명한 "영천 전통시장" 과 한가지 소원을 꼭 들어준다는 신기한 "영천" 의 또다른 명물 "돌할매" 도 들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가을꽃 "코스모스" 가 활짝핀 "영천" 의 "금호강변 공원" 에서는 "영천 한약축제" 가 열리고 있었으며, 한가지 소원을 꼭 들어준다는 영천의 또다른 명소 "돌할매" 상의 모습이다. "영천" 에 도착하니 마침 이날이 경상도의 3대 "재래시장" 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영천5일장" 이 열리고 있는 "영천 공설시장" 을 한번 둘러보기로 했다. "영천 공설시장" 인 이곳에는 "영천" 의 특산물이자 별미로 알려져 있는 ".. 2016. 10.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