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14

부산의 마천루 부산국제금융센터 전망대 에서 부산에 살면서도 아직 가보지 못한 곳이 이렇게 가까이 있었고, 이번에 지난주말에는 가족들과 함께 찾아본 "부산국제금융센터" 는 과히 말로만 듣든데로 엄청난 크기와 높이의 "마천루" 로서 부산시내를 360도로 한눈에 조망해 볼수 있는 곳이기도 했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 있는 이곳 "부산국제금융센터" 는 2008년에 착공하여 2014년에 준공되었으며, 지상63층 지하4층의 초고층 건물로서, 이 건물에는 "한국거래소" 를 비롯한 금융관련 기관들이 입주해 있고, 맨 꼭대기층인 63층은 아직 분양이 되지않아 지금까지 "전망대" 로 이용하고 있고,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무료로 올해 2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이용할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부산국제금융센터" 전망대 에서 만난 이날의 "일몰" 풍경과 함께,.. 2017. 1. 25.
혹한기에 올라본 시약산 산행 지난 일요일은 부산에서도 새해들어 최강 한파가 몰아친 날이었고, 기온이 무려 영하 7도나 되는 날씨였지만 지인들과 함께 부산에서 또다른 부산항을 조망할수 있는 "시약산" 에 올라가 보기로 했다. 이날 산행 출발은 사하구청->일과학고->승학마루->재넘이 마루터->시약정->꽃마을로 내려오는 코스로 약 2시간 30분 정도 산행을 해보는 시간을 가진것 같다. 부산의 사하구와 서구의 경계에 있는 "시약산" 정상에 올라서면, "부산항" 이 파노라마 처럼 전부 한눈에 들어오고, "부산항대교" 와 함께 저멀리 "해운대 마린시티" 는 물론 "남항" 에 정박해 있는 상선들이 점점으로 보인다. 이날은 매서운 한파가 몰아치는 날이고 기온도 영하 7도 까지 내려가는 날씨였고, 등산로를 따라 올라가는 계곡물은 꽁꽁얼어 붙어 있었.. 2017. 1. 18.
새해 첫산행과 시산제-금정산성에서 지난 주말에는 산악회가 주관하는 새해 첫 산행지로 부산의 진산 "금정산성" 산행과 함께 한해의 안전산행을 기원하는 "시산제(始山祭)" 를 "금정산성 동문" 앞에서 올리게 되었다. 이날 산행출발은 "동래 식물원" 앞에서 출발하여 "금정산성" 자동차 도로를 따라 난 등산로를 걸어보는 산행이 되었으며, 구름다리->고별대->금정산성고개->금정산성 동문 으로 이어지는 산행으로 약 2시간 30분정도의 산행이 된것 같다. 사적 제215호로 지정되어 있는 "금정산성(金井山城) 과 1703년 "금정산성" 축조때 건축된 "금정산성" 의 명물 "금정산 동문(東門)" 이날 산행출발은 "동래 식물원" 입구에서 모여 인원 점검을 하고, "금정산성" 으로 산행을 출발 하게 되었다... "동래 식물원" 에서 "금정산성" 으로 오르는.. 2017. 1. 11.
송구영신(送舊迎新) - 묵은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다. 다사다난 했던 2016년 "병신년(丙申年)" 을 보내고 희망찬 2017년 "정유년(丁酉年)" 의 새해가 밝아 왔습니다. "정유년(丁酉年)" 은 붉은 색을 뜻하는 "정(丁)" 과 닭을 뜻하는 "유(酉)" 로 붉은 닭의 해로 불리어 지고 있어며, 예로부터 총명함을 상징하고 닭은 하루의 시작을 알리는 짐승이기도 하다. 마침 올해는 "병신년(丙申年)" 을 보내는 해넘이와 "정유년(丁酉年)" 을 맞이하는 해맞이 행사를 같이할수 있는 시간이 되어 남다른 느낌의 시간을 가질수 있었다.. 2017년 "정유년(丁酉年)" 새해 첫날의 해맞이 행사는 부산 영도의 "해양대학교" 앞 방파제 에서 올해로 "영도구청" 이 "출장소" 에서 "구청" 으로 승격된지 60주년 기념을 겸해서 하는 행사였고, 많은 구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 2017. 1.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