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4

진해드림로드-천자봉해오름길 지난 주말에는 지인들과 함께 "한국관광공사" 에서 "4월의 걷기좋은길 10선" 에 선정된 "진해드림로드" "천자봉 해오름길" 을 트레킹 하고왔다. "진해 드림로드" 는 2008년 "진해시민" 을 대상으로 공모하여 선정된 이름이고, "장복 하늘마루 산길", "천자봉 해오름길", "백일아침 고요산길", "소사 생태길" 등 4개 구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4개구간이 총 24.4km 이나 된다. 이날은 그중에서 봄이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수 있다는 "천자봉 해오름길" 구간인 안민고개->편백숲쉼터->해병훈련 테마쉼터->드림파크갈림길->천자암->대발령 만남의 광장까지 11.5km 구간을 약 3시간30분정도 트레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찾아본 "진해 드림로드" "천자봉 해오름길" 에는 길가에 흐드러지게핀 빠.. 2017. 4. 26.
부산 낙동강 유채꽃 축제장 에서 부산 낙동강 "대저생태공원" 에서는 지난 4월15일부터 23일 까지 9일간 제6회 "부산 낙동강 유채꽃축제" 가 열리고 있어, 지난 주말에는 가족들과 함께 노랗게 물든 "유채꽃 축제장" 을 찾아가 보았다. 해마다 이곳에서 열리고 있는 "부산 낙동강 유채꽃축제"는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고 있어며, 축구장 23개 크기인 75만 9천㎡ 면적의 대저생태공원을 온통 노란 물감을 뿌려놓은것 같은 장관을 보여주고 있었다.. 화창한 날씨속에 주말을 맞아 이곳을 찾은 많은 사람들이 노오란 유채꽃 속에 뭍혀 기념사진을 담느라 여념이 없었다.. 이곳 유채꽃 측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은 지하철이나 자가용을 이용해서 줄지어 찾고 있었으며, 가족단위 연인끼리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노오란 유채꽃을 배경으로 가족끼리 연인끼리.. 2017. 4. 19.
진달래가 활짝핀 진동 적석산 산행 지난 주말에는 산악회원들과 함께 산의 형세가 마치 돌을 쌓아 올린듯 하다 하여 불리어 지고 있는 경남 진동의 "적석산(積石山)" 으로 산행을 다녀왔다. "적석산(積石山)" 은 경남 "고성군 진동면" 과 "창원시 진전면" 의 경계에 있는 산이고, 각종 바위들이 오묘함을 보여주는 암봉들이 늘어서 있어 암벽등반을 하는듯한 또다른 재미를 느낄수 있는 곳이기도 하였다. 이날 산행은 성구사 제당->산불감시초소->전망바위->371봉->옥수골 갈림길->국수봉->철계단->적석산정상->구름다리->통천문->칼봉->소나무쉼터->음나무재->임도->대방마을->적석산공영주차장 까지 약 9.5km 구간을 4시간 정도 산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치 시루떡같이 겹겹이 쌓아놓은듯한 거대한 암봉인 "적석산(積石山)" 정상에는 마침 연분홍 .. 2017. 4. 12.
낙동강변 30리 벚꽃축제 지난 주말에는 부산 강서구 "대저생태공원" 과 "낙동강변 둑방길" 일원에서 3월 31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2017년 "낙동강변 30리 벚꽃축제장" 을 다녀왔다. 이날은 봄비가 내리는 가운데서도 분홍빛 벚꽃은 약 70%정도가 개화된상태였고, 근처에 있는 "유채꽃 단지" 에서도 설익은 노오란 "유채꽃" 들이 피어나기 시작하고 있었다.. 이날은 봄비를 맞으며 많은 가족들과 연인들이 "낙동강변 둑방길" 의 벚꽃터널을 걷고 있는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근처에 있는 "유채꽃밭" 에서도 즐거움을 느끼고 있었다.. "낙동강변 30리 벚꽃길" 은 "구포대교" 에서 "명지 회센터" 까지 "낙동강 둑방길" 을 따라 조성된 약 12km 구간에 5,700그루의 벚꽃나무가 지난달 31일부터 일제히 연분홍 꽃망울을 터트리기 시작.. 2017.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