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4

신안 증도여행-2일차 "전남 신안" 의 "증도" 여행 첫날의 소금박물관, 염생식물원, 화도 노듯길, 신안해저유물 발굴지등 1일차 여행을 마치고, 숙소인 "썬코스트 리조트" 에서 1박을 하고 나서, 이튿날에는 "증도" 의 최고봉인 "상정봉(上正峰)" 을 올라갔다 "짱뚱어다리" 를 건너 "한반도 해송숲길" 을 걸어보기로 했다. "신안증도" 의 최고봉인 "상정봉(上正峰)-해발 127m)" 정상에 올라서면, 한없이 넓은 "신안 증도" 의 갯펄과 함께, 바로 눈앞에는 마치 한반도 지형을 닮은 "한반도 해송숲" 이 보이고, "증도" 의 또다른 명물 "짱뚱어 다리" 도 볼수 있었다.. 이튿날 아침 숙소인 "썬 코스트 리조트" 에서 버스편으로 근처 식당으로 자리를 옮겨, 이곳 "증도" 의 또다른 명물 먹거리 "짱뚱어 탕" 으로 아침식사를 .. 2017. 6. 28.
슬로시티 신안군 증도여행-1일차 지난주말에는 산악회에서 1박2일의 일정으로 회원 및 부인회원 70여명이 관광버스 2대편으로 "전남 신안군" 에 위치한 "슬로시티" "증도(曾島)" 로 여행을 다녀왔다. 신안의 "증도" 는 2010년 3월까지는 섬이였으나 지금은 1.9km 의 왕복 2차로의 "증도대교" 가 개통되어 육지와 연결되어 있어 접근성이 좋아져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는 관광명소로 연간 80만명이 이곳을 찾아오고 있다 한다.. 이곳 "증도" 는 2007년 아시아 최초로 "슬로시티" 로 지정된곳이고, "갯벌보호지역" (유네스코 생물보전지역, 국가습지보지역, 람사르지역) 으로 지정된 청정지역 이기도 하다. "증도" 에 들어서면 제일 먼저 만나는곳이 "태평염전(太平鹽田)" 이고, 이곳은 지금도 옛날방식 그대로 "천일염" 을 생산하는 .. 2017. 6. 21.
문경새재 과거길 걷기 지난 일요일에는 전국의 산악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친선과 우위를 다지는 "산악회 단합대회" 행사가 "문경새재 도립공원" 일원에서 개최되었으며, 모처럼 이곳에 얽힌 선조들의 감흥과 애환을 생각하면서 "문경새재 과거(科擧) 길"을 걸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문경새재" 는 "새(鳥)" 도 날아서 넘기 힘든 고개란 뜻으로 "조령(鳥嶺)" 이라고도 불리어 지는 곳이고, 이곳은 20세기초 차량이 다닐수 있는 "이화령 고갯길" 이 만들어 지면서 폐도가 된곳이나, "새재" 에 설치된 "관문" 과 더불어 "새재 고갯길" 은 대체로 잘 보존되어 있고, 자연경관이 빼어나고 유서깊은 유적들이 많아 힐링의 장소로서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기도 하였다. 이날 "문경새재 과거길" 트레킹은 "조령관 주차장" 에서 제3관문인.. 2017. 6. 14.
황령산 산행 지난 주에는 필자의 특별히 바쁜 일상으로 인하여 5월 14일(일요일) 산행기록을 이제서야 포스팅 하게 되었다. 이날은 우리산악회 창립 기념일을 맞아 가까운 부산의 "황령산" 으로 산행을 하고 나서, "광안리 해수욕장" 근처로 하산을 하여, "창립기념식" 도 하고 산악회 창립에 따른 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산행출발은 지하철 "문전역" 에서 황령산 봉수대->황령산->광안리 해수욕장 까지 약 3시간의 산행을 하게 되었다. "황령산 봉수대" 에 올라서면 "부산시가지" 가 "동서남북" 으로 한눈에 들어온다. 서면중심부, 광안대교, 부산항대교와 구도심등... 이날 집합장소인 지하철 "문전역" 에 도착하여 준비한 생수와 오이를 나누어 주고, 이곳에서 간단한 준비운동을 마친후 "황령산" 을 향해 산행출발.. 2017.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