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4

거제 이수도 둘레길 트레킹 지난 주말에는 가족들과 함께 남해안의 절경을 감상할수 있는 거제도의 작은섬인 "이수도(利水島)" 둘레길을 트레킹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거제의 "이수도(利水島)" 는 장승포항의 북쪽 시방리 해안 동쪽에 자리하고 있는 조그만 섬이고, 모양이 마치두루미를 닮았다 하여 처음에는 학섬(鶴島) 로 불리어 지다가, 뒤에 "대구(大口)" 의 산란지역과 함께 멸치잡이 배들의 풍어가 이루어 지자 바닷물이 이롭다는 "이수도(利水島)" 로 바뀌어 불리어 진다고 한다. 거제의 시방리에서 바라본 작은섬 "이수도(利水島)" 전경과 함께 둘레길에서 만나는 거가대교가 이날은 짙은 미세먼지 때문에 희미하게 보인다. 거제의 작은섬 "이수도(利水島)" 에 가기위해서는 시방리에서 출발하는 선박을 이용해야 하고, 마침 이날은 주말이라 가는사.. 2018. 2. 28.
서울 남산 N서울타워 이번 설연휴 전날에는 서울의 산악회 역대회장 협의회에서 부산지구 산악회 역대회장 협의회 초청 행사가 있어 모처럼 서울 남산의 케이블카를 타고 남산 서울 N타워에 올라가 보는 기회를 가졌다. 해발 262m의 서울의 남산 정상에 우뚝솟아 있는 237m의 N서울타워 전망대에 올라서면 볼수 있는 우리나라 수도 서울 특별시의 중심부의 전경들을 한눈에 볼수 있는곳이다. KTX를 타고 서울역에 도착하여 약속시간이 남아있어 모처럼 남산 케이블카 까지 걸어서 가기로 하고 서울의 중심부인 명동거리를 한번 찾아보았다. 이날은 명절 전날 이지만 명동거리는 조금 한산한것 같았고, 손님을 부르는 가게 종업원들의 소리만 들리고 있었다.. 남산 케이블카의 하부 정류장에 도착하여 오랜만에 남산으로 오르내리는 남산 케이블카를 타 볼수 .. 2018. 2. 21.
덕유산 눈꽃산행 지난 주말에는 산악회에서 진행한 설경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무주" 의 "덕유산" 눈꽃 산행을 산악회원들과 함께 다녀왔다. "덕유산(德裕山)" 은 덕이 넉넉하다는 이름처럼 품이 넓은 산이고, "전북 무주군, 장수군" 과 "경남 거창군과 함양군" 등 영호남 4개군에 걸쳐있으며, "소백산맥" 의 중심부에 우뚝솟아있는 주봉인 "향적봉(해발 1,614m)" 이 있다. 이날 산행은 2팀으로 나뉘어 "삼공리 주차장" 에서 "백련사" 까지 가는 원점 회귀팀과, "무주리조트" 에서 "곤돌라" 를 타고 "설천봉-> 향적봉->백련사-> 삼공리 주차장" 으로 가는 팀으로 산행을 하기로 하여 필자는 "향적봉-> 백련사" 로 산행을 하는 팀에 합류하여 약 4시간 30분의 눈꽃산행을 하게 되었다. "덕유산" 의 "설천봉" 에서 ".. 2018. 2. 14.
밀양여행-표충사 지난 주말에는 매서운 한파가 몰아치는 가운데서도 가족들과 함께 "사명대사" 의 호국성지 "밀양" 의 "표충사(表忠寺)" 에 나들이를 다녀왔다. "표충사(表忠寺)"는 654년 "원효대사" 가 나라의 번영과 삼국통일을 기원하고자 명산을 찾아 다니던중, "천황산" 정상에서 남쪽계곡의 대나무 숲에서 오색구름이 일고 있는것을 보고 이곳에 터를 잡아 "죽림사(竹林寺)" 라고 불렀다고 하며, 그후 1839년 "임진왜란" 때 승병을 일으켜 국난극복에 앞장선 "서산대사, 사명대사, 기허대사"를 모신 "표충사당(祠堂)" 을 이곳으로 옮겨 오면서 "표충사(表忠寺)" 라로 개명했다고 하며, 1983년 이곳을 "사명대사" 호국성지로 성역화 시켰다고 한다. "재약산" 을 품고 있는 호국성지 "표충사(表忠寺)" 전경과 부처님 진신.. 2018. 2.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