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4

안동여행-하회마을, 부용대, 하회 세계탈박물관 지난 주말에는 지인들과 함께 전통문화의 향기가 가득하고, 한국의 미와 전통이 살이있는 역사의 고장 안동의 하회마을로 나들이를 다녀왔다. 안동의 하회마을은 더이상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유명한 민속마을이고, 풍산류씨가 600년간 대대로 살아온 한국의 대표적인 동성마을이며, 임진왜란때 영의정을 지낸 서애 류성룡이 태어난곳으로도 유명한 곳이다. 마을 이름을 "하회(河回)" 라 한것은 낙동강이 "S" 자 모양으로 마을을 감싸 안고 있는 형상이라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며, 1999년에는 영국의 엘리자베스 여왕이 이곳을 찾았으며, 2005년에는 미국의 부시대통령도 이곳을 찾아올 정도로 국제적인 명소가 되는곳이기도 했다. 안동의 "하회마을" 을 한눈에 볼수 있는 "부용대" 와 하회마을의 수호수 역할을 하고 있는 "삼.. 2018. 7. 25.
회동수원지 둘레길, 부엉산 산행 지난 주말에는 지인들과 함께 부산의 힐링 1번지로 불리어 지고 있는 회동수원지 둘레길과 근처에 있는부엉산으로 산행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회동수원지는 1942년 일제 강점기때 부산의 선동과 두구동, 양산의 여락 송정, 임기마을 주위에 있는 철마산과 공덕산의 물줄기를 막아 댐을 건설한 곳이고, 이곳에 있던 4개 마을이 수몰된 곳이기도 하며, 부산시민의 상수원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일반인들의 출입이 금지되었다가 2010년에 시민들에게 개방된 곳이기도 하다.. 이날 산행은 회동동 99번 시내버스 종점에서 ->회동댐->윤산 갈림길->오륜본동->부엉산 정상-> 선동 상현마을까지 약 9.5 km 구간을 약 2시간 30분 정도 걷는 시간을 가졌다. 회동수원지 의 부엉산 정상부인 오륜대 전망대에 올라서면 발아래로 오륜.. 2018. 7. 18.
경북 울진 후포여행-벽화마을, 등기산 스카이워크 지난 주말에는 지인들과 함께 부부동반으로 울진 대게로 유명한 경북 울진의 후포항으로 나들이를 다녀왔다. 경북 울진의 후포항은 울진대게의 집산지이고, 강원도 동해항과 경북 포항항 사이에서 제일큰 항구이며, 울릉도 와 독도로 가는 여객선도 이곳에서 출항하고 있는곳이다. 이날 일행들은 울진의 후포항 어시장 주차장에 도착하여 후포리벽화마을->등기산공원->등기산출렁다리->등기산 스카이워크를 약 1시간 30분정도 트레킹하고 나서 후포항의 명물 울진대게를 먹어보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다.. 올해초에 개장한 후포항의 또다른 명물 등기산 스카이워크와 함께 등기산공원 에서 보이는 후포항 전경과 후포항 등대, 그리고 백년손님의 촬영지에 있는 벽화마을 풍경들... 후포항 의 어시장 주차장에서 벽화마을 골목길을 들어서면 1998.. 2018. 7. 11.
김해 백두산 누리길 산행 지난 주말에는 지인들과 함께 우리나라 남쪽 끝자락의 "김해 대동면" 에 있는 "백두산(白頭山)" 누리길을 걸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곳 김해의 "백두산(白頭山)" 은 민족의 영산 "백두산(白頭山)" 과 한자도 같아 이채롭고, 정확한 유래는 잘 알수없으나 산 경표상의 "백두산(2,744m)" 의 대칭되는 시발점이 되는 산이라 하여 "백두산(353m)" 이라 불리어 지고 있다 한다. 이날 산행은 구포역에서 125번 시내버스를 타고 김해 대동초등학교 앞에서 하차 하여 원명사 삼거리->편백숲길->체육시설->6형제 소나무 갈림길->백두산 정상->6형제 소나무 갈림길->해맞이봉->괴정마을 갈림길->괴정마을 로 이어지는 산행코스로 약 4시간의 산행을 할수 있었다.. 김해 벡두산 정상에 올라서면 낙동강 건너편으로 금정.. 2018. 7.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