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5

부산은행 창립51주년 기념음악회 지난 10월 25일 저녁 7시 해운대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부산은행 창립 51주년 음악회 "콘서트 1025" 에 올해도 초청되어 유명 가수들과 오케스트라가 어우러진 멋진 음악회에서 모처럼 깊어가는 가을밤을 즐겁게 보낼수 있었다.. 이날 음악회에서는 부산네오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홍성택 상임지휘자 의 지휘와 김지호 테너와 한예진 소프라노의 주옥같은 음악과 함께 환상적인 가창력의 더원, 알리, 이문세가 출연하여 이날 초청된 관객들에게 열렬한 박수갈채를 받는 시간이 된것 같았다.. 이날 음악회는 부산은행 청립 기념일인 10월 25일을 기념하는 음악회라 "콘서트 1025" 라고 하며, 네오필 하모닉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명곡들과 함께 초청가수들의 열창이 이졌다. 이날 오프닝은 홍성택 지휘자의 지휘로 네오필 하모.. 2018. 10. 31.
통영의 소매물도와 등대섬 트레킹 지난 주말에는 지인들과 함께 통영 8경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기암괴석과 총석단애가 만들어내는 대자연의 걸작품 같은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자랑하고 있는 통영의 작은 섬 "소매물도" 와 썰물때 두섬을 연결하는 바다길이 열리는 "등대섬" 을 트레킹 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매물도 등대섬은 국립공원 경관자원 100선에 선정된곳이고, 푸른 초지로 이루어 진 작은 섬으로, 정상에는 하얀 등대가 서 있어 쪽빛 바다와 어우러지는 그림같은 풍경을 볼수 있는곳 이기도 하였다. 이곳 소매물도로 들어가는 방법은 통영 여객선터미널에서 가는 방법과 거제의 저구항에서 가는방법이 있는데, 통영에서 가는 선편은 제한적이고, 시간도 1시간 20분가량 걸리는 반면, 거제 저구항에서는 주말에는 수시로 선편을 배정하고 있고, 시간도 40분만에 .. 2018. 10. 24.
제27회 부산 자갈치 축제 지난 주말에는 등산대신에 근처에 있는 우리나라 최대의 수산물 시장인 부산의 자갈치시장 일원에서 10월 11일 부터 14일 까지 열리고 있는 제27회 부산 자갈치 축제장을 다녀왔다. 매년 개최되고 있는 우리나라 최대의 수산물 축제인 부산 자갈치 축제는 1992년 처음 시작되었다고 하며, 올해로 27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축제장에서는 싱싱함이 살아있는 먹거리와 문화체험은 물론 다양한 수산물을 저렴하 가격에 맛보고 구입할수 있는 시간도 되고, 공연과 전시도 하고 있어 정말 볼거리 먹거리 볼거리가 풍성한 축제장이 되는것 같았다.. 부산 자갈치 축제의 슬로건은 단순하게 "오이소! 보이소! 사이소!" 이고, 특히 마지막날 행사로 열린 2,700명분의 세계최대 회비빔밥 만들기 행사는 세계 기네스에 도전하고 있다고 하며.. 2018. 10. 17.
우리나라 최대 수산물 위판장 부산공동 어시장의 아침 지난 주말에는 우리나라 최대의 수산물 위판장인 부산 서구 남부민동에 위치한 부산공동 어시장을 아침 일찍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곳 부산공동 어시장은 1963년 개장이래 55년의 역사를 가진 우리나라 최대의 수산물을 위판하는 곳이고, 전국수산물의 약 30%를 이곳에서 위판한다고 하다. 이날은 마침 지금 한창 제철인 고등어 잡이 어선들이 만선을 하여 전날 입항한 어선들이 국민생선 고등어를 하역작업을 하고 있었고, 수많은 수산업 종사자들이 몰려들어 고등어의 정리 작업과 경매를 진행하고 있었다.. 마침 이날 여명이 밝아오는 부산 공동어시장에서 만난 아침이른 시간에는 어획량이 큰폭으로 늘어난 고등어들이 넓은 위판장을 가득 매우고 있었으며, 모처럼 부산공동 어시장의 활기찬 모습을 볼수 있었다.. 전날 만선으로 .. 2018. 10.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