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순천 만 국가정원 트레킹

영도나그네 2024. 4. 10. 13:30

지난 주말에는 부산지구 산악회 역대회장 모임을 1박 2일의 일정으로 하고, 첫날의 일정은 우리나라 국가정원 1호로 지정되고, 지난 4월 1일부터 "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 정원"이라는 슬로건으로 재 개장한  순천만 국가 정원을 둘러보는 시간이 되었다.

 

새로 개장한 순천만 국가정원에서는 동, 서문을 연결하는 "꿈의 다리"를 우주선이 내려앉은 형태로 꾸며 "스페이스 브릿지" 로 변신을 했으며, 다양한 미디어 연출로 눈길을 끌고 있었다.

 

이날 4월 1일 새로 개장한 순천만 국가정원에서는 온통 다양한 색깔의 듈립과 봄꽃들이 온 정원을 아름답게 물들이고 있었으며, 휴일을 맞아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고 있었다..

 

이날 부산에서 약 3시간 30분 만에 도착한 순천만 국가 정원 입구에는 많은 사람들이 긴 줄을 서서 입장권을 발권받고 있었으며, 동문 주차장 입구를 들어서면 형형색색의 듈립들이 반기고 있었다..

 

순천만 국가정원의 동문에서 스페이스 부릿지로 가는 길 양편으로는 다양한 듈립들이 활짝 피어 있어 눈길을 돌릴 때가 없는 것 같았다.

 

다양한 봄꽃들이 피어 있는 아름다운 정원들을 보고 즐기면서 한참을 걸어가면 이번에는 새로 단장한 스페이스 브릿지 입구가 나타난다.

 

이번에 새로 단장한 "스페이스 브릿지" 는 175m 내부에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미디어 연출을 하고 있었으며,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하고 있었다.

 

스페이스 브릿지를 지나오면 친환경 미래 교통수단인 "스카이 큐브"를 탑승해 보는 시간이 되었고, 이곳 정원역에서 순천만역까지 약 15분이 소요된다고 한다.

 

이날 스카이 큐브를 타고 순천만 역에 내리면 이곳에서 순천만 습지로 가는 "갈대 열차"를 무료로 탈 수 있었고, 갈대 열차를 타고 순천만 습지로 가볼 수 있었다.

 

갈대열차를 내리면 순천만 습지가 바로  앞에 나타나고, 8천 년의 역사를 가진 순천만은 생물 다양성이 풍부하고 생태계가 원형 그대로 잘 보존되고 있는 연안습지 이기도 하다.

 

순천만 습지를 한 바퀴 둘러보고 나오면, 다시 갈대열차 탑승장이 나오고, 많은 사람들이 긴 줄이 이어지고 있어 이곳에서 갈대열차를 타지 않고 순천만역까지 걸어 보기로 했다.

 

갈대역차 출발지에서 순천만 습지를 따라 잘 만들어진 데크길을 따라 걸어가면 길 옆으로는 갈대열차가 쉴 새 없이 지나가고 있었고, 눈앞에는 광활한 순천만 습지가 펼쳐지고 있었으며, 한참을 걸어가면 "순천 문학관" 이 나타난다.

 

이곳 순천 문학관은 2010년에 순천만 국가정원과 순천만 습지 중간에 조성된 쉼터로 순천을 대표하는 동화작가 정채봉관과, 무진기행 소설작가 김승옥관등이 있고, 도서 쉼터등이 있었다.

 

다시 순천만역에서 "스카이큐브"를 타고 정원역으로 오는  열차길에서는 저 멀리 마치 우주선이 막 착륙한듯한 모습을 하고 있는 "스페이스 브릿지" 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이날 부산지구 산악회 역대회장 모임을 이곳 순천만 국가정원 및 순천만 습지에서 아름다운 듈립들이 펼치는 환상적인 아름다움과 함께 다양한 봄꽃들의 향연을 약 3시간에 걸쳐 보고 즐기면서 마칠 수 있었다..

 

이날 부산지구 산악회 역대 회장 모임을 이곳 순천만 국가정원과 순천만 습지에서 약 3시간에 걸친 트레킹을 모두 마치고 나서는 순천의 명물 "꼬막정식"과 소맥을 한잔씩 하면서 첫날의 일정을 모두마무리 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