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저 토마토 축제

by 영도나그네 2019. 4. 10.

지난 주말에는 토양이 비옥하고 일조량이 풍부하여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부산강서구 대저동에서 매년 열리고 있는 "대저 토마토 축제장" 을 다녀 왔다.


"대저 토마토 축제장" 에서는 "대저토마토" 생산자와 소비자, 그리고 지역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생산 농가의 소득증대와 우  수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행사장이 되는곳 같았다.. 



이날 대저토마토 축제장에서는 축제를 알리는 꽃탑과 함께 토마토 품평회에서 대상과 함께 수상을한 품종들을 전시해 놓았고, 토마토를 이용한 다양한 먹거리들도 전시되어 있었다..



화사한 연산홍들이 활짝피어 있는 축제장에서는 먹거리 장터는 기본이고, 다양한 부스들이 마련되어 있었고, 특히 대저 토마토 직판장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맛있는 토마토를 구입하기 위해 줄을 서고 있었다..



역시 이날 축제장에서 제일 인기 부스는 대저토마토 무료 시식회 부스였으며, 맛있는 대저토마토 맛을 즐겨보는 귀한 시간이 되는것 같았다..



떡메치기 체험공간에서는 직접 떡메를 쳐보는 시간도 되었고, 즉석에서 만든 맛있는 떡을 시식도 해보고 구입도 하는 부스도 있었다..



이날 토마토 축제장에서는 여자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과 학생들이 토마토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들을 전시해 놓아 침샘을 자극하는것 같았다..



또한 이곳 축제장에서는 토마토를 이용해서 만든 "토마토빵" 과 함께 토마토를 이용해서 만든 "토마토간장" 도 시식과 함께 구입도 할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축제장에서는 여느 축제장과 같이 이곳을 찾은 사람들을 상대로 이쁜 캐리커쳐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그려주고 있었다..



역시 이날 대저 토마토 축제장에서는 올 한해의 토마토 품질 품평회가 열리고 있었으며, 이번 품평회에서 영예의 수상을한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어 눈길을 끌게 하였다.



          토마토로 이렇게 예쁜 선물꾸러미로 포장해 놓으면, 한결 맛있고 고급스런 선물이 될것 같아 보이기도 했다.



또한 이곳 토마토 축제장에서는 토마토를 이용한 다양한 가공식품들을 전시해 놓아 토마토가 정말 우리 식탁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것 같았다..



이날 대저 토마토 주 무대에서는 이곳 주민들로 구성된 "실버 합창단" 이 출연하여 흥겨운 우리가락들을 합창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박수 갈채를 받기도 했다..




이날 "대저 토마토 축제장" 에서는 축제를 알리는 대형 "애드벌룬" 이 하늘에 뜨있고, 축제를 알리는 "부산 시민 취타대" 의 우렁찬 음악소리가 이곳을 찾은 사람들을에게 축제분위기를 고취시켜주면서 즐겁게 해주는것 같았다..


해마다 "대저 토마토"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자들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 토마토의 품평회를 통해서 새로운 품종개발을 도울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수 있는 "대저 토마토 축제장" 에서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들도 풍성하여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것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