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족걷기대회-금정산 산행

by 영도나그네 2019. 5. 1.

지난 주말에는 부산지구 산악회 가족걷기대회와 환경보호 캠페인 행사가 "금정산" 및 "금정산성 다목적 광장" 에서 산악회원 및 회원가족들 약 300 여명이 모여 다체로운 행사를 가졌다.


이날 산행 출발은 금강공원에서 모여 각자 물과 쓰레기 봉투를 지급받고, 금강공원->케이블카 승강장->금정산성 남문->금정산성 동문고개->금정산성 다목적 광장 까지 약 2시간의 산행을 하면서 쓰레기도 주우면서 산행을 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다..



이날은 맑은 날씨 덕분에 금정산 산행길에 만난 전망대 에서는 멀리 "해운대 엘시티" 건물이 보이고, 발 아래는 "금정구" 일원이 보이고, 출발지인 "금강공원" 에서는 산행 주의 사항을 설명하고 있었고, 도착한 "금정산성 다목적 광장" 에서는 가족들이 한데 어우러져 각종 게임을 즐기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집결장소인 금강공원에서는 집행부에서 미리 준비한 쓰레기 수거용 비닐봉투와 집게등을 지급받고, 산행주의사항을 듣고 나서 금강공원 케이블카 방향으로 산행 출발을 할수 있었다..



철쭉들이 피어 있는 싱그러운 신록의 내음을 맡으며, 금정산 산행도 하고 환경보호 캠페인도 하는 이색적인 가족 등산이 되는것 같았다.



남문으로 올가가는 금정산 산행길에서는 음수대도 있어 이곳에서 잠시 쉬면서, 시원한 물 한바가지를 먹어면서 흐르는 땀을 식히는 시간도 가졌다.



금정산 산행을 하면서 집게로 쓰레기를 줏어 봉투에 넣어면서 산행하는 멋은 또다른 성취감을 맛볼수 있었고, 산행중간에 만난 가족들이 함께 이렇게 이쁜 포즈도 취해 주었다.



벌써 많은 쓰레기를 줏어 봉투에 가득채운 회원들도 만날수 있었고, 중간에 잠시 쉬는 회원들도 만날수 있었으며, 한참을 힘들게 올라가면 드디어 전망대가 나타난다.



이날 금정산 산행길에 만난 전망대에 올라서면 맑은 날씨 덕분에 저멀리 해운대는 물론 해운대 장산도 보이고, 발아래는 동래구와 금정구 일원이 한눈에 보이고 활짝핀 철쭉과 이팝나무 꽃들이 반기는듯 피어 있었다..



전망대를 지나 한참을 올라가면 금정산 케이블카 상부 정류장에 도착할수 있었고, 금정산 중턱인 이곳에는 아직도 벚꽃이 만개해 있었다..



금정산 케이블카 상부 정류장을 지나 철쭉들이 만개한 등산로를 따라 다시 한참을 올라가면 조선조 후기에 축조되었다는 "금정산성 남문" 에 도착할수 있었다.,.



1907년 (숙종29년) 에 축조되었다는 금정산성 남문을 지나 동문 고개로 내려가는 등산로에는 활짝핀 철쭉들이 흐드러지게 피어 있어 한결 몸과 마음을 가볍고 즐겁게 만들어 주는것 같았다..



금정산성 남문에서 금정산성 동문에 도착하여 다시 행사장인 금전산성 다목적 광장으로 내려가는 길애서는 저멀리 금정산의 "쌍계봉" 이 보이고 행사장에 도착하면 해운대와 이기대를 연결하는 "해상케이블카" 설치 찬성서명을 받고 있었으며, 행사장에는 집행부에서 미리 준비한 천막 부스들이 마련되어 있었다..



행사장에 도착하면 집행부에서 미리 준비한 도시락과 함께 아나고회와 통닭은 물론이고, 돼지 삽겹살과 수육등이 준비되어 있어 준비된 푸짐한 식사를 하면서 소주와 막걸리를 나누어 마시는 시간도 가질수 있었다..



식사를 마치고 나서는 이날 초청된 귀여운 초등학생들로 구성된 공수도 팀들이 나와서 각종 공수도 묘기를 펼쳐주는 시간도 가질수 있었다..



점심식사를 마치고 나서 행사장인 금정산성 다목적 광장에서는 간단한 기념식이 있었고, 회장 인사와 함께 이날 하루는 가족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가질수 있었다.



간단한 기념식이 끝나고 나서는 전문 사회자의 진행으로 이날 참석한 회원 및 가족들이 함께 모여 푸른잔디 광장에서 온갖 게임들을 하면서  모두가 즐거워 하는 시간도 가질수 있었다..



가족들과 함께 한 각종 게임이 끝나고 나서는 이날 초청가수의 노래를 듣는시간도 가지게 되었고, 초청가수의 열창에 참석한 회원 및 가족들의 열렬한 박수갈채를 받았다..



초청가수의 공연이 끝나고 나서는 각팀별 노래자랑순서가 진행되었고, 각자가 준비한 18번을 열창하는 또다른 즐가운 시간을 만들어 주는것 같았다..



이날 모든 행사 일정을 마치고 나서는 쓰레기 수거 일등과 행운권 추첨, 노래자랑 등수별 시상이 있었으며, 집행부에서 푸짐하게 준비한 상품들을 모두 나누어 주는 아름답고 흐뭇한 정겨운 시간도 가질수 있었다..


이날 일년에 한번씩 가지는 부산지구 산악회가 주관한 가족걷기 대회 와 환경보호 캠페인 행사를 금정산 산행과 함께 쓰레가 줍기 행사를 겸하게 되었고, 산행을 마치고 나서 금정산성 다목적 광장에서 펼쳐진 가족들간의 각종 게임과 노래자랑 시간을 가지게 됨으로서 회원간의 친목과 우정은 물론이고, 평소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힐링의 시간을 가진것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