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충북 단양 여행

by 영도나그네 2019. 8. 7.

지난 6월의 마지막 주말을 맞아 지인들과 함께 모처럼 충북 "단양" 과 "제천" 으로 1박2일의 일정으로 나들이를 다녀 왔고,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이날은 먼저 "단양팔경" 의 한곳인 "도담삼봉" 주차장에 도착하여 이곳에서 간단한 점심식사를 마치고 나서, 근처에 있는 "마고 할미" 의 전설이 서린 "석문" 에 올라갔다 다시 내려와서 이곳의 명물 "모터보트" 를 타보는 시간도 가질수 있었으며, 단양의 랜드마크로 자리하고 있는 "만천하 스카이워크" 와 "단양강 잔도길" 도 걸어보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다..



조선시대 개국공신 "정도전" 의 탄생에 관련한 설화가 전해져 내려오고 있는 "단양팔경" 중의 한곳인 "도담삼봉" 과 함께 마고할미의 전설이 서려있는 "석문", 그리고 단양시가지를 한눈에 볼수 있는 "만천하 스카이워크" 와 단양강변을 따라 아찔한 절벽위에 만들어진 "단양강 잔도길" 풍경들.....



이날은 도담삼봉 주차장에 도착하여 이곳의 명물인 남한강 상류 한가운데에 우뚝솟아있는 3개의 기암으로 이루어진 바위섬인 "도담삼봉" 을 구경하면서 조선의 개국공신인 "정도전" 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마침 점심식사 시간이 되어 근처 식당으로 자리를 옮겨 이곳의 또다른 명물인 "더덕구이" 와 간단한 막걸리를 곁들이면서 점심 식사를 하는 시간도 가질수 있었다..



점심식사를 마치고 나서 우선 근처에 있는 단양팔경의 한곳인 "석문" 으로 올라가 보기로 했고, "석문" 으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가파른 계단을 타고 올라가야 했고, 중간에 조그만 "정자" 가 잘 만들어져 있었다..



"석문" 으로 올라가는 길의 정자에서 보이는 "남한강" 과 "도담삼봉"은 정말 한폭의 동양화를 보는듯한 또다른 아름다운 모습을 이곳에서 보여주는것 같았다..



정자를 지나서 한참을가면 내리막의 계단이 이어지고 있었고, 드디어 자연이 만들어낸 구름다리모양의 거대한 돌기둥인 "석문"

의 위용이 나타난다.


이곳 석문은 "석회동굴" 이 무너진후 동굴천장의 일부가 남아서 지금이 모습을 하고 있는것으로 추정되며, 동양에서 제일 규모가 큰것으로 알려져 있어며, 이곳에 "마고 할미"가 살았다는 전설이 내려 오고 있는 곳이기도 했다..



석문 구경을 마치고 다시 계단을 따라 내려오면 도담삼봉 주차장에 도착할수 있었고, 이곳에 있는 "음악분수대" 앞에서 기념사진을 남기는 시간도 가질수 있었다..



도담삼봉 주차장에 도착하여 이번에는 이곳의 또다른 즐길거리인 쾌속으로 달리는 모터보트를 타보기로 하고, 선착장에 도착하여 구명조끼를 차려입고 도담삼봉을 두바퀴를 쾌속으로 달리는 모터보터의 아찔한 스릴을 만끽하는 시간도 가질수 있었다...



도담삼봉에서의 일정을 모두 마치고 다시 근처에 있는 "만천하 스카이 워크" 주차장에 도착할수 있었고, 이날은 난생처음으로 "짚와이어" 를 타보기로 했는 데 공교롭게도 이날은 비가 부술부슬 내리고 있어 "짚와이어" 는 운행을 중단하고 있어 아쉬움이 남기도 했다.


대신 매표소에서 구입한 "만천하 스카이 워크" 관람권을 가지고 셔틀버스를 타고  산 정상에 있는 "만천하 스카이 워크" 를 올라가 보기로 했다.



"만천하 스카이 워크" 상부 전망대 주차장에 도착하면 마치 달걀모양의 거대한 "만천하 스카이 워크" 전망대가 눈앞에 나타나고, "남한강" 이 한눈에 보이며, 옆에있는 "짚라인" 출발장에서는 이날 마지막 "짚라인" 탑승자가 신나게 출발하고 있는 모습도 볼수 있었다..



전망대 주차장에서 "만천하 스카이워크" 전망대로 올라가는 데크길에서는 "남한강" 이 한눈에 보이고 저멀리 "단양 시가지" 와 함께 "상진대교" 와 "상진철교" 의 아름다움도 볼수 있었고, 고개를 들면 "만천하 스카이 워크" 의 아찔한 "전망대" 가 눈앞에 보인다.



단양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하고 있는 이곳 만천하 스카이워크는 해발 320m 산 정상에 세워진 달걀모양의 철구조물로서 보행로를 따라 걸어가면서 보이는 풍경들이 또다른 즐거움을 느낄수 있었다..



해발 320m 에 만들어진 이곳은 지상 30m 높이의 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에 다시 올라서면 투명유리로 만들어진 "삼족오" 모양의 돌출된 "하늘전망대" 가 있고, 모두가 엉금엄금 기어야 할만큼 아찔함을 느끼게 하는것 같았으며, 발아래는단양시가지가 한눈에 보이고 저멀리 소백산과 남한강이 어우러지는 비경과 함께 산 정상에는 활공장이 보인다.



이곳 단양의 "만천하스카이워크" 는 2017년 7월 개장한 이후 지금까지 2년동안 약 154만명이 이곳을 다녀갔다고 하고, 명실상부한 단양의 랜드마크로서 자리하고 있는것 같았다..



"만천하스카이워크" 체험을 마치고 이번에는 "단양강변" 에 있는 "단양강 잔도길" 을 걸어보기로 하고, 우선 입구에 있는 가게에 들려 "감자전" 과 "도토리묵" 을 안주로 막걸리를 한잔씩 나누어 마시면서 잠시 목을 추기는 시간도 가질수 있었다,,



"단양강 잔도길" 입구의 가게에서 다시 1.2km 구간의 "잔도길" 을 걷기로 하고 출발하니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있었으며, 눈앞의 "상진철교" 위로는 마침 "중앙선" 의 열차가 지나고 있었다..



"단양강" 의 아찔한 절벽 위에 만들어진 "단양강 잔도길" 에서는 조금전 올라갔던 "만천하 스카이 워크" 가 산 정상에 서 있는 모습도 볼수 있었고, "단양강" 을 가로지르는 "상진대교" 와 "상진철교" 도 저만치 보인다.



이날은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날이었지만 중간중간에 만들어 놓은 "차양막" 덕분에 비를 피할수 있었으며, 마치 외국에서나 보고 즐길수 있는 또다른 아름다운 풍경들을 이곳에서 만닐수 있었다..



"단양강 잔도길" 은 "상진철교" 밑을 지나서 이어지고 있었으며, 이곳 잔도길에서는 열차가 지날때는 열차가 지날때 까지 잠시 멈추었다가 걸어야 된다는 안내판이 붙어 있었다.. 



이날 "단양" 에서의 첫날 일정을 모두 마치고 나서 미리 예약해둔 숙소인 "펜션" 에 들려, 미리 직접 준비한 반찬들과 함께 "한우고기" 구이를 손수 구워 먹어면서 지인중에 중국여행길에서 사왔다는 "고량주" 를 같이 나누어 마시면서 첫날 일정에 대한 여러가지 정담을 나누는 귀한 시간을 가질수도 있었다.



다음주 부터는 필자의 휴가기간이라 휴가를 마치고 다시 다음 포스팅을 해야 힐것 같습니다.


고르지 못한 날씨에 이웃님들 모두 건강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