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금정산 숲속 둘레길 트레킹

by 영도나그네 2021. 6. 16.

지난 주말에는 산악회 정기 산행일을 맞아 이번에도 코로나 19 때문에 원거리 산행을 하지 못하고 근교에 있는 금정산 숲 속 둘레길을 회원들과 함께 트레킹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산악회 정기 산행의 금정산 숲 속 둘레길 트레킹 출발은 남산동 부산 외국어 대학교 운동장에서 부산대학교 운동장을 지나 금강공원까지 약 10km 구간을 3시간 30분에 걸쳐 트레킹 하게 되었다..

 

이날 금정산 숲 속 둘레길에서는 전날 내린 많은 비로 계곡에는 많은 물이 흘러내리고 있었고, 등산로 옆에는 빗물을 머금고 있는 싱그러운 숲 속 길과 함께 약간 미끄러운 산행길이 되었다..

 

이날 금정산 숲 속 둘레길 출발은 남산동의 부산 외국어 대학교 운동장 옆으로 난 등산로를 따라 출발을 하게 되었으며, 부산 외국어 대학교 운동장에서는 축구 동호인들의 축구 경기가 한창 열리고 있었다..

 

부산 외국어 대학교 운동장을 지나면 바로 숲길로 이루어진 등산로가 시작되고 있었으며, 전날 내린 많은 비로 등산로 옆에는 숲속에서 뿜어져 나오는 정말 싱그러운 숲 속 공기들을 마셔볼 수 있었다.. 

 

전날 내린 많은 비로 계곡에서는 많은 계곡 물소리가 연신 들리고 있었으며, 빗물을 머금고 있는 나뭇잎 파리와 싱그러운 숲 속 내음들을 마음껏 마셔볼수 있었다..

 

이날 금정산 숲 속 둘레길은 오르락 내리락이 계속되는 둘레길이었고,  물기를 머금고 있는 바위길도 이어지고 있어 정말 조심해서 트레킹 해야 하는 시간이 되었다..

 

싱그러운 숲속 내음을 맡으면서 한참을 걸어가면 이번에는 넓은 공터가 나오고, 이곳에는 주민들이 이용하는 운동 시설들을 만들어 놓았다..

 

이곳 운동시설에는 시원한 옹달샘도 잘 만들어져 있어 시원한 물 한 바가지를 마시는 시간과 함께 흐르는 땀을 식히면서 잠시 쉬어가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다..

 

이날은 비록 흐린 날씨였지만 후덥지근한 날씨와 오르락 내리락을 계속하는 코스 이기 때문에 많은 땀을 흘려야 하는 트레킹 시간이 되었으며, 등산로 옆의 계곡에서는 계속해서 많은 물이 흘러내리고 있었다..

 

온통 녹색으로 물들어 있는 금정산 숲속 둘레길에서는 물기를 머금고 있는 나뭇잎 들과 함께 시원한 계곡 물소리도 같이 할 수 있는 또 다른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날 금정산 숲 속 둘레길에서는 전날 내린 비 때문에 등산로 옆에는 많은 버섯들이 고개를 들고 있는 또 다른 풍경들도 만날 수 있었다..

 

이날 금정산 숲 속 둘레길에서는 곳곳에 옹달샘들이 만들어져 있어 잠시 목을 추기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으며, 맑은 계곡물소리를 벗 삼아 즐거운 트레킹 시간을 보낼수 있었다..

 

이날 트레킹 한 금정산 숲 속 둘레길에서는 곳곳에 이정표가 잘 만들어져 있었고, 계속되는 오르락 내리락의 등산 코스는 남다른 즐거움도 느낄 수 있었다..

 

이날 울창한 숲으로 이루어진 이곳 금정산 숲 속 들레길 트레킹은 비록 오르락 내리락은 계속되고 있었지만 그리 힘들지 않고 누구라도 편하게 걸어 볼 수 있는 명품 숲길 같았다..

 

마침 이날은 비를 맞아 다소 푹신한 등산로를 따라 맨발로 걸어보는 회원을 만날 수 있어 그 용감함에 또 다른 감흥을 느끼게 하는 것 같았다..

 

이날 산악회 정기 산행일을 맞아 남산동의 부산 외국어 대학교 운동장을 출발해서 부산대학교를 지나 동래 온천장의 금강공원까지 약 3시간 30분의 트레킹을 마치고 도착한 마지막 계곡에서는 흐르는 땀을 식히면서 잠시 쉬어 가는 시간을 가지면서 이날 트레킹을 이곳에서 모두 마무리할 수 있었다..

 

이날 금정산 숲 속 들레길 트레킹을 모두 마친 산악회 회원들은 집행부에서 미리 준비한 온천장 입구의 음식점에 들려 회 비빔밥과 소맥을 같이 나누어 마시면서 이날 산악회 정기 산행 일정을 모두 이렇게 아름답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 

 

이날 금정산 숲 속 둘레길 트레킹 코스에서는 전날 내린 많은 비로 빗방울을 머금고 있는 다양한 꽃들과 함께 나뭇잎 파리들도 빗물을 머금고 있는 또 다른 아름다움도 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