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3

신비의섬 여수 사도(沙島), 추도 여행 지난 주말에는 고교 "동기회" 에서 부부동반으로 "전남 여수" 가 은밀하게 감춰둔 섬과 섬으로 이어진 "신비의 섬" "사도(沙島)" 와 "추도(鰍島)" 로 가을 야유회를 다녀왔다. 전남 여수의 "사도(沙島)" 는 바다 한가운데 모래로 쌓은 섬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고, 여수 앞바다에 점점이 떠있는 섬중에서 현대판 "모세의 기적" 이 일어나는 곳으로 음력 2월초 하루날과 음력 7월 보름날에는 "사도(沙島)", 추도, 긴도, 나루섬, 나끝, 시루섬, 진대섬" 등 "사도(沙島)" 를 이루는 7개섬이 "ㄷ" 자의 형상으로 바닷물이 갈라지는 장관을 만날수 있는곳이라 한다. "추도(鰍島)" 에서 만나는 기암괴석이 만들어내는 "협곡" 과 함께 문화재로 등록되어 있는 "추도(鰍島)" 의 "돌담장", 그리고 "사도(沙.. 2017. 10. 25.
순천 선암사 지난 추석연휴에는 연휴기간을 이용하여 가족들과 함께 "전남 순천" 의 "선암사(仙巖寺)" 로 나들이를 갔다왔다. "전남 순천시 조계산" 자락에 자리하고 있는 "선암사(仙巖寺)" 는 한국불교 "태고종" 의 총본산이고 대한불교 "조계종" 제20교구 본사이다. "백제성왕" 7년인 529년에 "고구려" 승려 "아도화상" 이 이곳에 사찰을 짓고 "해천사(海川寺)" 라 부른것이 "선암사(仙巖寺)" 의 기원 이라고 전해지는 곳이기도 하다. 이곳에서는 "선암사(仙巖寺)" 의 상징 "승선교" 와 "강선루" 의 멋진조화와 함께, 입구의 "홍교" 와 "승선교" 의 대칭도 만날수 있었으며, "대웅전" 과 "삼층석탑" 앞에는 마침 추석연휴를맞아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고 있었다.. 추석연휴를 맞아 많은 사람들이 "순천" 의 .. 2017. 10. 18.
창원 무점마을 코스모스축제 이번 추석연휴 첫날에는 블로그 이웃님 "방쌤" 님의 소개로 부산에서 비교적 가까운곳에서 열리고 있는 경남 창원시 동읍에 있는 "무점마을" 의 "코스모스 축제장" 을 다녀왔다. 올해로 두번째로 열리고 있는 이곳 "무점마을 코스모스 축제" 는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1일까지 3일간 "동판저수지" 뚝방길을 따라 왕복4km 구간에 형형색색으로 피어난 코스모스길을 따라 "수채화속 주인공이 되어 걸어보자" 는 "슬로건" 으로 마을주민들이 일년간 정성들여 만든 꽃길이었다. "창원시 동읍 무점마을" 에서 열리고 있는 "코스모스 축제장" 에는 황금빛 들녘과 함께 활짝핀 코스모스길을 따라 많은 관광객들이 가족끼리 연인끼리 활짝핀 코스모스에 즐거움을 흠뻑 느끼고 있는 아름다움 풍경들을 만날수 있었다.. 이날은 축제의 마.. 2017. 1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