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5

대구 약령시와 한의약 박물관 지난 주말에는 지인의 자녀결혼식이 "대구" 에서 있어서 가족들과 함께 대구를 방문하게 되었고, 마침 근처에 있는 "약령시" 와 "한의약 박물관" 을 둘러보는 기회가 되었다.. 남부권에서 제일 큰 규모를 자랑하는 "대구" 의 "약령시장" 은 36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곳으로, 이곳은 조선 후기부터 발달한 "약령시장" 으로 이곳에는 170여곳의 크고 작은 "한약재상" 들이 자리하고 있었으며, 입구에 들어서면 은은한 한약향이 코끝을 지극하고 있었고, 또한 이곳에서는 양질의 한약재를 저렴한가격에 구입할수 있는곳 이기도 하였다. 또한 "약령시장" 안에 있는 1985년에 개관한 "한의약 박물관" 은 "약령시" 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수 있는곳이고, 각종 "약초" 들을 직접보고 체험을 할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 2018. 1. 31.
부산 근교산 시약산 산행 지난주말에는 지인들과 함께 부산의 사하구와 서구의 경계에 위치해 있고, 정상부에는 "기상관측 레이다"가 있는 근교산인 "시약산" 산행을 하고 왔다. 이날 산행은 사하구청앞->제석골->부산일과학고->헬기장->자갈마당->시약산 정상->시약정->구덕령 꽃마을로 이어지는 코스로 약 3시간의 산행을 할수 있었다.. 맑은 날에는 아름다운 풍광을 한눈에 볼수 있는 "부산항" 을 이날은 극심한 "미세먼지" 때문에 "시약정" 에서 보이는 조망은 마치 구름속의 "부산항" 을 보는듯한 풍경들 이었고, 바로앞의 "영도 봉래산" 과 "남항대교", "부산항 대교" 도 흐릿하게 보인다.. 이날 산행은 "사하구청" 에서 "제석골" 로 이어지는 자동차 도로를 따라 경사길을 한참올라가는 산행 코스가 시작되었다.. 자동차 도로를 한참을 .. 2018. 1. 24.
금정산 산행과 무술년 시산제 지난 주말에는 필자의 산악회에서 "무술년" 새해를 맞아 첫산행지로 "부산" 의 진산 "금정산" 산행과 함께 "금정산성 동문" 에서 시산제를 올리기로 하여 이 행사에 동참하게 되었다. 먼저 "무술년" 시산제 행사에 앞서 산행순서로 이날은 예년과 같이 "동래 금강공원" 매표소 앞에서 집결하여 구름다리를 지나 산성고개->금정산성 동문까지 를 약 2시간 20분에 걸쳐 산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정산성 동문" 에서는 "부산" 의 진산 "금정산" 의 "고당봉" 이 우뚝서 있는 모습을 볼수 있고, "무술년" 새해를 맞아 산악회에서 준비한 제물을 앞에 차려 놓고 "산신령님" 에게 올 한해의 무사산행과 회원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경건한 "시산제" 를 지내고 있다.. 이날 집결지 "동래 금강공원" 가는 길에는 이곳이 "동.. 2018. 1. 17.
봉래산 둘레길 걷기 지난 주말에는 사전에 특별한 산행계획이 없어 필자의 뒷산인 "부산 영도" 의 "봉래산" 의 둘레길을 한번 걸어보기로 했다. "봉래산 둘레길" 은 약 6.5km에 이르고, 둘레길을 걷다가 곧장 "봉래산" 정상으로 올라갈수 있는 코스들이 다양하여 이날도 "봉래산 둘레길" 과 "봉래산 정상" 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봉래산" 의 정상에 올라서는 언제나 "부산" 의 관문인 "오륙도" 와 저멀리 "해운대 마린시티" 는 물론 지금 한창 건설중에 있는 부산의 최고층 랜드마크인 101층의 "엘시티" 건물도 보인다. "봉래산 둘레길" 은 평탄한 길로 만들어진 곳이고, 우거진 숲길과 함께 군데 군데 조망터가 나오고 있어 쉬엄 쉬엄 걷기 편한 산책길이기도 했다.. 둘레길을 한참 걷다보면 "임도" 가 나타나고, 여기서.. 2018. 1.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