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4

원동 순매원 매화와 벽화골목 지난 주말에는 지인들과 함께 작년에 갈려다 교통체증 때문에 가보지 못한 양산 원동의 순매원 매화와 원동마을의 벽화골목길을 걸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의 원동의 매화축제기간 (3월 17일-18일) 이 지난 시기 때문에 교통혼잡은 약간 덜한 편이었고, 만개한 매화들도 서서히 낙화되고 있었다. 양산 원동의 순매원에서 만날수 있는 최고의 포토존은 역시 낙동강변을 끼고 화사한 연분홍 매화길을 달려오고 있는 경부선의 기차길과 기차 같았으며, 아직도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는 매화꽃들의 봄의 진한 향기를 즐길수 있는것 같았다.. 이날 원동역 근처의 공터에 주차를 하고, 원동역에서 순매원까지는 나무데크로 잘 만들어진 보행로가 되어있었고, 때마침 원동역으로 기차가 들어오고 있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기차를 타기위해 기다리.. 2018. 3. 28.
청도 남산 산행과 한재미나리 지난 주말에는 산악회에서 경북 청도의 남산 산행과 지금한창 제철인 한재 미나리와 삽겹살이 어우러지는 봄철 미각을 즐기는 산행이 있어 경북 청도를 다녀왔다. 이날 산행은 밤티재에서 ->삼거리갈림길->삼면봉->남산정상->삼면봉->밤티재 로 원점회귀하는 코스로 약 3시간의 산행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 청도 남산 정상에 올라서면 청도 시가지는 물론 봄철 미각을 자랑하는 미나리로 유명한 한재 미나리 단지의 넓은 비닐하우스가 장관을 이루고 있는 풍경도 만날수 있었다. 밤티재에 도착하니 이미 많은 관광버스들이 도착해 있었고, 이곳에서 간단한 준비체조를 마치고 나서 산행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이곳에서도 어느 산악회에서는 늦깍이 시산제를 올리고 있었다.. 밤티재 산행기점부터 삼거리 갈림길까지는 급경사 구간이 계속되.. 2018. 3. 21.
송도 해상케이블카와 초량 이바구길, 영도 흰여울길 지난 주말에는 1박2일의 일정으로 지난 2월의 부산지구 산악회 역대회장들의 서울지구 산악회의 초정 답방 형식으로 부산의 송도 케이블카와 초량 이바구길, 그리고 영도의 흰여울 문화마을 길을 서울지구 산악회 역대회장들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날은 부산 송도의 새로운 볼거리이자 부산의 히트상품 1위에 선정된 송도 해상케이블카 탑승을 하면서 송도 바다위를 가로지르는 짜릿한 감동을 느끼게 하였으며, 부산에서 맛보는 싱싱한 생선회를 먹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튿날에는 초량 이바구길과 영도의 산토리니로 알려진 흰여울 문화마을 트레킹 시간을 가질수 있었다. 부산 송도의 새로운 명물 송도 케이블카를 타면 만나는 풍경들과 영도의 산토리니 흰여울 문화마을에서 만나는 또다른 풍경들.. 첫째날은 서울에서 온 산악회 역.. 2018. 3. 14.
충북 괴산 산막이길 트레킹 지난 주말에는 1박2일의 일정으로 충북 괴산 청소년수련원에서 산악회 전국 임원회의가 열려 회의도 참석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대한민국 걷기 10선에 선정된 근처의 산막이 옛길을 트레킹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괴산의 산막이 옛길은 칠성면 외사리 사오랑 마을과 산막이 마을간에 조성된 산책로로 산막이 마을 주민들이 다니던 길을 아기자기하게 꾸민 길이고, 괴산댐으로 만들어진 괴산호를 끼고 도는 아름다운 수변 경관을 만끽할수 있는곳이기도 하다. 괴산 산막이길에서 만나는 아름다운 괴산호의 수려한 경관과 함께 이곳의 명물 40m 절벽위에 설치한 고공전망대와 바닥에 구멍이 숭숭 뚤리어 아찔함을 느낄수 있는 소나무 출렁다리는 최고의 인기 장소 같았다.. 이날 괴산의 산막이 옛길 트레킹은 숙소인 청소년수련에서 산막이옛길.. 2018. 3.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