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23

일본 도쿄여행-아사쿠사 센소지 지난 주말에는 업무차 일본 도쿄 출장길에 근처에 있는 도쿄에서 제일 오래되고 큰사찰인 "아사쿠사 센소지(淺草寺)" 를 둘러보는 시간이 되었다. "센소지" 는 628년 사찰앞에 있는 "스미다강" 에서 어부형제가 물고기를 잡다가 우연히 그물에 걸린 "관세음상" 을 건져올려 그 "관세음상" 을 모시기 위해 건립된 사찰이라고 한다. "아사쿠사 센소사" 정문인 붉은 연등이 달려있는 "카미나리 문" 앞에는 언제나 이곳를 찾는 사람들이 인증샷을 남기는 명소로 이날도 북새통을 이루고 있었다.. "센소사" 입구의 "카미나리문" 에서 "센소사 본당" 이 있는 200미터의 "나카미세" 거리는 일본에서 100년이상된 가장 오래된 삼점들이고, 지금도 100여개의 상점들이 성업중에 있었고, 연간 3천만명이 찾고 있는 광광명소라고.. 2019. 2. 27.
인천 청량산 산행과 전국 산악회 회장단 이 취임식 지난 주말에는 1박2일의 일정으로 인천 "송도 국제도시" 일원에서 2019년도 전국 산악회 회장단의 이 취임식이 "라마다 송도호텔" 연회장에서 열렸으며, 올 한해를 힘차게 이끌고 나갈 집행부에 대한 축하의 자리가 마련되었으며, 이튿날에는 근처에 있는 "청량산" 산행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직도 잔설이 아직도 남아있는 인천 송도의 청량상 정상에 올라서면 송도 국제도시가 발아래 보이고, 68층의 동북아 무역타워 빌딩과 함께 저멀리 인천대교까지 한눈에 볼수 있었다. 첫날의 일정은 인천송도의 라마다 송도호텔 에서 2019년 전국 산악회를 이끌고 나갈 회장단 이 취임식이 열렸으며, 임명직 임원들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도 열렸다. 2019년을 새로 출범하는 산악회 신임 회장단에게 꽃다발 증정이 있었고, 축사와 격려.. 2019. 2. 20.
태백산 장군봉 눈꽃산행 지난주말에는 산악회 정기산행을 부산에서는 좀처럼 보기힘든 겨울철 눈꽃산행을 강원도 태백산의 장군봉으로 다녀왔다. 태백산은 강원도 태백시와 경북 봉화군에 걸쳐 있는 산으로 "태백산맥" 의 "모산(母山)" 이고, 정상에는 "장군봉(해발 1,567m)" 이 있으며, 정상부의 "만경사" 앞에는 "단종" 이 악령이 되었다 하여 단종의 넋을 기리는 "단종비각" 이 서있고, 2016년에는 태백산 도립공원으로 지정된곳이다. 이날 부산에서 관광버스편으로 오전 7시에 출발하여 4시간후인 11시에 유일사 주차장에 도착하여 유일사 매표소->유일사->장군봉->천재단->망경사->반재->당골 주차장 까지 약 4시간 30분에 걸쳐 산행을 하게 되었다. 이날은 추운날씨 였지만 맑은 날씨속에 바람도 거의 없는 날씨라 태백산의 눈꽃 장관.. 2019. 2.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