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34

참꽃이 만개한 영도 봉래산 산행 모처럼 미세먼지 없는 지난 주말 오후시간에 필자의 뒷산인 "영도 봉래산" 에 나홀로 산행을 하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고, 때마침 봄을 알리는 연분홍의 "참꽃(진달래꽃)" 들이 만개하여 등산로을 아름답게 장식하고 있었다.. 이날은 오랜만에 미세먼지 없는 맑고 쾌청한 날이라 산행하기가 정말 좋은 날씨였으며, 오랜만에 아름다운 부산항의 멋진 풍경들을 맘껏 보고 즐길수 있는 시간도 되었다.. 이날 모처럼 맑은 날씨 덕분에 "봉래산" 의 "손봉" 에 올라서면 사방이 연분홍의 참꽃들이 아름답게 장식을 하고 있었고, 부산의 관문인 "오륙도" 와 함께 저멀리 "해운대 마린시티", "부산항대교", "송도해수욕장" 과 더불어 "대마도" 까지 보이는것 같았다.. "봉래산" 의 등산로 입구부터 흐드러 지게 피어 있는 연분홍의 .. 2019. 3. 27.
원동 매화축제장 에서 지난 주말부터 개최된 경남 양산의 원동 매화축제장을 지인들과 함께 다녀왔다. 올해는 예년과는 달리 매화의 개화시기가 약 일주일가량 빠른 탓에 이날 들려본 원동의 매화축제장은 이미 낙화가 70% 이상 되는것 같았으나 이곳을 찾는 많은 사람들은 이를 개의치 않고 이곳을 찾아와서 즐기고 있는것 같았다.. 양산 원동의 매화축제가 열리고 있는 순매원의 전망대에서 보이는 순매원의 풍경은 몇송이 남지않은 매화나무 아래서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가족끼리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으며, 때마침 경부선 철길을 무궁화호 열차가 지나고 있었다.. 열차를 이용해서 경남 양산의 원동역에 도착한 수많은 사람들은 우선 매화축제가 열리고 있는 순매원 쪽으로 출발을 하고 있었다.. 순매원의 전망대에서는 많은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이 순매원의.. 2019. 3. 20.
청도 화악산 산행과 한재 미나리 지난 주말에는 산악회 정기산행을 비가오는 날임에도 불구하고 경북 청도의 "화악산" 산행과 지금한창 제철음식인 "한재 미나리" 맛을 보기위해 경북 청도지방으로 산행을 하게 되었다.. 아침부터 많은 비기내린다는 예보가 있었지만 당초 계획되로 청도의 "화악산" 산행을 하고 나서, 근처에 있는 "한재미나리" 와 "삼겹살" 을 곁들인 봄의 미각을 즐기기 위해 우천 불구하고 산행출발을 하게 되었다.. 이날 청도 "화악산" 정상에서는 심한 비바람에 거세게 몰아치고 있었으며, 온통 구름에 덮힌 시야는 앞을 볼수 없었고, 하산길에 만나는 청도 "한재 미나리 단지" 는 예나 지금이나 성업을 이루고 있는것 같았다. 이날 청도의 "밤티재" 고개에 도착해서 약간의 준비운동을 마치고 나서, "화악산" 으로 산행을 출발하게 되었으.. 2019. 3. 13.
전남 구례여행-산수유마을과 연기암 지난 주말에는 지인들과 함께 이른 봄 나들이를 전남 구례의 "산수유 마을" 과 근처에 있는 국내최대의 문수보살 기도성지인 "연기암(緣起菴)" 을 다녀왔다. 이날 들린 전남 구례의 "산수유 마을" 은 "산수유 축제기간" 이 아직 2주나 남은 기간이라 , 산수유 나무에는 이제막 노오란 꽃 봉오리들이 살포시 얼굴을 내밀고 있는 상황이었으나, 조용한고 한적한 시간을 보낼수 있었다. 봄의 전령사 "매화꽃" 이 피고 있는 구례의 "연기암" 에서는 저멀리 "섬진강" 이 어렴풋이 보이고, "산수유 마을" 에서는 이제막 노오란 꽃망울을 터트리고 있는 "산수유꽃" 의 앙징스러움과 함꺼 저멀리 "지리산" 의 산 그리메가 펼쳐지고 있었다. 이날 먼저들려본 구례의 신수유 마을은 아직 축제기간이 2주나 남아있어 한산한 풍경들이었.. 2019. 3.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