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44

전남 영광 불갑사와 불갑산 지난 주말에는 광주지구 산악회가 주관하는 전국 산악회원 등산대회가 전남 영광의 "불갑사" 일원과 "불갑산" 산행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산에서는 관광버스편으로 7시에 출발하였으나 11시경에 행사장인 불갑사 주차장에 도착할수 있었고, 이미 서울을 비롯한 전국에서 모인 700여명의 회원들과 부인회원들이 도착해 있었다.. 전남 영광의 불갑사 주차장에 있는 광장에서 전국 산악회원 등산대회의 기념식이 열리고 있었으며, 전국 산악회장의 대회사와 김준성 영광군수의 축사와 강필구 영광군 의회 의장의 환영사가 이어지고 있었다.. 불갑사 주차장 광장에서 간단한 기념식을 마치고 나서 불갑산 산행을 시작할수 있었으며, 가을철 "상사화" 로 유명한 이곳은 지금은 빨간 튤립들이 아름답게 피어있어 이곳을 찾는 사람들을 반기고 있.. 2019. 4. 24.
노란 유채꽃의 향연 대저유채꽃 축제장 지난 주말에는 부산 강서구 대저 생태공원에서 열리고 있는 단일 면적으로는 전국에서 제일 넓은 76만 ㎡ (축구장 100개규모) 면적의 유채꽃 단지에서 유채꽃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는 현장을 둘러보는 시간이 되었다.. 휴일을 맞아 가족끼리 연인끼리 이곳을 찾은 많은 나들이객들은 노란 유채꽃이 펼치는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보고 즐기면서 모두가 봄의 정취를 만끽하고 있는것 같았다.. 대저 생태공원에서 열리고 있는 유채꽃 축제장에서는 예년과 같이 하트 모양의 유채꽃 단지가 만들어져 있었고, 휴일을 맞아 수많은 나들이객들이 이곳을 찾아 노란 유채꽃들이 펼치고 있는 환상적인 아름다움의 정취를 즐기고 있는것 같았다.. 지하철 강서구청역에서 내려 대저 생태공원 유채꽃 축제장 가는길에는 많은 사람들이 줄지어 늘어서 있었으며.. 2019. 4. 17.
대저 토마토 축제 지난 주말에는 토양이 비옥하고 일조량이 풍부하여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부산강서구 대저동에서 매년 열리고 있는 "대저 토마토 축제장" 을 다녀 왔다. "대저 토마토 축제장" 에서는 "대저토마토" 생산자와 소비자, 그리고 지역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생산 농가의 소득증대와 우 수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행사장이 되는곳 같았다.. 이날 대저토마토 축제장에서는 축제를 알리는 꽃탑과 함께 토마토 품평회에서 대상과 함께 수상을한 품종들을 전시해 놓았고, 토마토를 이용한 다양한 먹거리들도 전시되어 있었다.. 화사한 연산홍들이 활짝피어 있는 축제장에서는 먹거리 장터는 기본이고, 다양한 부스들이 마련되어 있었고, 특히 대저 토마토 직판장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맛있는 토마토를 구입하기 위해 줄을 서고 있었다.... 2019. 4. 10.
근대역사가 숨어있는 서울 정동길 투어 지난 주말에는 전국 산악회 역대 회장 모임이 서울 지구 산악회 초청으로 1박 2일의 일정으로 우리나라 개화기부터 근대 초기까지 수많은 역사가 숨어 있는 서울의 "정동길 트레킹"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로 3.1절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근대역사가 새롭게 조명되고 있고, 구 한말의 아픈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곳이 바로 서울의 "정동길" 이기도 하다. 이날 먼저 서울의 중심부에 자리하고 있는 궁궐 중의 한 곳인 "덕수궁(德壽宮)"을 둘러보기로 했고, "덕수궁(德壽宮)"은 임진왜란으로 모든 궁궐이 불타자 1593년부터 선조 임금이 임시 궁궐로 사용하면서 "정릉동 행궁"으로 불리어지다가 "광해군" 때에 "경운궁으로 개칭되었으나, 그 후 1907년 순종에게 양위한 "고종 임금" .. 2019. 4.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