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24

춘천여행-소양강 댐과 스카이워크 지난 주말에는 전국 산악회 역대회장 송년모임이 부부동반으로 "강원도 춘천" 일원에서 1박2일의 일정으로 개최되었고, 첫날의 일정은 각 지방에서 서울로 올라와서, 서울의 "용산역" 에 집결하여 "용산역" 에서 출발하는 "경춘선열차" 인 "ITX 청춘열차" 를 타고 춘천으로 이동할수 있었다.. 우리나라 최대의 다목적댐인 "소양강댐" 의 "팔각정 전망대" 에 올라서면 "소양강댐" 전경이 한눈에 보이고 댐 입구에는 소양강댐 "준공 기념탑" 과 함께 아름다운 "백조상" 이 만들어져 있었고, 장소를 옮긴 "소양호" 에는 "춘천" 의 또다른 명물 "소양강 스카이 워크" 와 "소양강 처녀상" 을 만날수 있었다... 이날 각 지방에서 올라온 역대 산악회장들이, "용산역" 에 집결하여, 잠시 휴식을 하고 나서 춘천행" I.. 2019. 12. 25.
기장 달음산 산행 지난 주말에는 지인들과 함께 부산의 근교산인 기장의 "달음산" 으로 "동해선" 열차를 이용해서 부부동반 산행을 다녀오는 기회가 되었다. 이날 기장의 "달음산" 으로 산행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동해선 교대역" 에서 "동해선 열차" 를 타고 "일광역" 에 내려, 다시 "달음산" 의 산행 들머리인 "옥정사" 까지 택시를 이용해서 이동할수 있었고, 옥정사->갈미산고개->옥녀봉->달음산 정상->산불 감시초소->해미기 고개->산수곡 마을로 하산하는 코스로 약 3시간 40분정도 산행을 하는 시간이 되었다.. 기장의 "달음산" 정상에 올라서면 "기장앞바다" 는 물론, "일광해수욕장" 과 "아시아드CC", 저멀리 해운대 102층의 "엘시티" 마천루까지 한눈에 볼수 있었다... 이날아침 동해선 교대역에서 집합을 하여, .. 2019. 12. 18.
해운대 장산 둘레길 트레킹 지난 주말에는 산악회의 올 한해를 마감하는 "송년산행" 을 가까운 "해운대 장산" 의 둘레길을 걷고나서, 근처 음식점에서 회원들이 다 함께 참여하는 송년 기념식을 가지게 되었다. 이날 "해운대 장산 둘레길" 걷기는 지하철 백스코 역에서 -> 성불사->재송동 방향 임도->팔각정->중봉-> 안부->운촌->식당으로 이어지는 코스로 약 3시간 정도 트레킹을 할수 있었다.. 이날 해운대 장산 둘레길에서는 이른 아침에 만날수 있는 "운해" 가 해운대와 광안리 해안을 뒤덮고 있어, 평소에 보지 못하는 또다른 아름다운 풍경들을 만날수 있었다.. 이날 지하철 백스코 4번출구에서 집합해서 간단한 인원점검과 준비체조를 마치고 나서, 곧장 동백꽃이 살포시 얼굴을 내밀고 있는 성불사 방향의 차도를 따라 산행을 시작하게 되었다... 2019. 12. 11.
하동 북천 레일바이크 체험 지난 11월 중순 지인들과 함께 지리산 서산대사길을 가는 길에 하동의 또다른 명물인 "북천 레일바이크" 탑승 체험을 해보기로 했다. "하동 북천 레일바이크" 는 "경전선" 의 철도 복선화로 폐선된 "북천역" 에서 "양보역" 까지 5.3 km 구간을 4인승 45대와 2인승 25대의 "레일 바이크" 를 운행하고 있으며, "북천역" 에서 매표를 하고나서, "풍경열차" 를 타고 "양보역" 에 내리면, 양보역에서 다시 북천역으로 레일바이크를 타고 돌아오는코스로 되어 있었다.. 하동 북천 레일바이크의 출발지점인 하동 북천역과 함께, 이곳 레일바이크 구간중의 명물인 "이명터널" 에서는 화려한 조명들이 설치되어 있어 눈길을 사로 잡고 있었으며, 터널 입구에는 커다란 "호랑이" 가 입을 벌리고 있어 즐거움을 더해주는것 .. 2019. 12.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