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034

대저 토마토 축제 지난 주말에는 대저 토마토를 홍보하고 토마토 소비촉진을 위한 제21회 대저 토마토 축제가 열리는 강서 체육공원과 실내 체육관 일원을 둘려보는 시간이 되었다. 대저 토마토는 낙동강 유역의 삼각주에 자리하고 있는 곳에서 생산되는 토마토로써 60년의 역사와 최고의 재배 기술로 생산되는 "대저 짭짤이" 토마토가 특히 유명세를 타고 있는 토마토 이기도 하다. 대저 토마토 축제장에는 대형 애드벌룬이 하늘에 떠 있고, 축제장 입구에는 다양한 부스들이 설치되어 있었고, 이곳에서는 이곳에서 생산되는 논산물들을 홍보하고 있었으며, 언제나처럼 개리커쳐를 그려주는 화가들도 참가하고 있었다. 이날 토마토 축제장에서 제일 인기 있는 부스는 단연 대저 토마토 무료시식 코너로 즉석에서 대저 토마토를 썰어주고 있어 긴 줄이 이어지고 .. 2024. 3. 27.
회동수원지 둘레길 트레킹 지난 주말에는 산악회 정기 산행일을 맞아 금정구 회동동과 오륜동에 걸쳐 있는 회동수원지 둘레길 트레킹을 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트레킹 후에는 오륜동 근처에 있는 음식점에 들려 봄철 미나리 삼겹살을 먹어보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산악회 회동수원지 둘레길 트레킹 출발은 지하철 노포역->공영차고지->상현마을->오륜마을까지 액 7km 구간을 2시간 30분에 걸쳐 트레킹 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산악회 정기 산행일을 맞아 회동수원지 둘레길의 상현마을에서 오륜동으로 가는 트레킹 코스에서는 회동수원지 전경이 한눈에 보이고, 호수가에는 벌써 진달래가 피어 있었다.. 이날 회동수원지 둘레길 출발은 집결지인 지하철 노포역에서 모여서 출발을 하게 되었으며, 공영 차고지를 지나면 수영강변이 나타난다. 수영 강변길을 따라 한.. 2024. 3. 20.
금정산 병풍암 석불사 트레킹 지난 주말에는 지인들과 함께 금정산 둘레길에서 만난 거대한 병풍암 아래 자리하고 있는 석불사를 찾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금정산의 병풍암 석불사는 금정산에서 백양산으로 이어지는 산능선 중허리에 있는 거대한 병풍암에 다양한 석불을 조성한 암자이다. 금정산 자락의 거대한 병풍암에는 정면에 십일면관음보살 입상이 자리하고 있고, 오른쪽 암벽에는 약사여래 불상과 사천왕이, 왼쪽 암벽에는 사천왕과 비로 자나 불상이 새겨져 있다. 이날 지하철 3호선 사직역에서 하차하여 사직 야구장 앞을 지나 원광사로 올라가는 등산로를 따라 한참을 올라가면 구민 체육 시설에 도착할 수 있었다. 이날 도착한 구민 체육시설에서 준비해 온 따끈한 음료수를 한잔씩 나누어 마시면서 잠시 쉬어가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다.. 구민 체육시설에서 잠시.. 2024. 3. 13.
국립 백두대간 수목원 에서 백두산 호랑이를 만나다. 지난 주말에는 지인들과 함께 경북 봉화에 있는 "국립 백두대간 수목원"에서 우리나라에서 사라진 지 100년이 넘은 멸종 위기종 "백두산 호랑이"를 만나보는 기회를 가졌다. 백두대간에 자리 잡은 아시아 최대규모의 백두대간 수목원은 산람생태계의 보전 및 복원부터 휴양 관광분야까지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는 곳으로 특히 멸종 위기종인 백두산 호랑이의 종 보전을 위해 자연 서식지와 유사한 환경을 조성해 놓은 곳이라 한다. 이날 봉화의 국립 백두대간 수목원에서는 우리나라 멸종 위기종인 "백두산 호랑이"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 이날 경북 봉화로 가는 길가에는 전날 내린 많은 눈들이 높은 산 위에는 그대로 쌓여 있는 풍경들을 보면서 백두대간 수목원으로 갈 수 있었다. 이날 봉화의 백두대간.. 2024. 3.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