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15

무주 덕유산 향적봉 가족여행 이번 설 명절 연휴를 맞아 눈 구경을 겸한 가족여행을 무주의 무주리조트와 덕유산 자락의 향적봉으로 1박2일의 일정으로 손주들과 함께 다녀왔다. 올해는 유난히 눈 구경하기가 쉽지 않지만, 덕유산의 향적봉과 설천봉에는 눈 을 볼수 있다는 소식에 따라 설 연휴를 맞아 손주들과 함께 무주로 가족여행을 1박 2일의 일정으로 떠날수 있었다.. 이날 무주의 덕유산 자락의 "설천봉" 에서 "향적봉" 으로 올라가는 등산로에는 남쪽지방 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상고대" 가 환상적인 눈꽃을 피우고 있어, 이곳을 찾는 사람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만드는것 같았다.. 이날 도착한 "무주 덕유산 리조트" 에는 설 연휴를 맞아 수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아 겨울철의 묘미인 스키를 즐기고 있는 한겨울의 또다른 풍경들을 만날수 있었다.... 2020. 1. 29.
새벽에 올라본 봉래산 지난 주말에는 특별한 산행계획이 없어 새벽 일찍 나홀로 필자의 딋산인 부산 "영도 봉래산" 에 올라서 아침을 밝히고 있는 "부산항" 의 아름다운 풍경들을 만날수 있었다.. 영도의 "봉래산" 은 "절영진" 의 삼대 첨사인 "임익준" 이 마치 봉황이 날아드는 형상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고, "주봉" 인 "조봉(祖峰)" 은 해발 395m 의 그리 높은 산은 아니지만 부산항을 앞에서 한눈에 조망할수 있는 유일한 곳이기도 하다. 이날 새벽 6시경에 나홀로 올라본 봉래산의 정상에서는 세찬 겨울 바람과 함께, 눈앞에는 휘황찬란한 컨테이너 전용부두의 불빛과 함께 부산의 남항에도 아침을 밝히고 있는 또다른 풍경들을 만날수 있었다.. 아무도 없는 이른 새벽의 봉래산 정상에서는 온통 사방이 깜깜했으나, 바로 눈앞의 "방송국.. 2020. 1. 22.
경자년 시산제와 금정산 산행 지난 주말에는 산악회의 "경자년 시산제" 를 겸한 새해 첫 산행을 부산의 진산인 "금정산 동문" 인근에서 많은 산악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날 산행은 예년과 같이 "동래 식물원->구름다리-> 산성고개->금정산성 동문" 까지 약 2시간의 산행을 하고, 이어서 금정산성 동문 앞에서 올 한해 산악회의 안녕과 회원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경자년 시산제" 를 올리는 시간이 되었다. "금정산성" 동쪽 고갯마루에 서 있는 "금정산성 동문" 은 해발 415m지점에 웅장한 모습으로 서있고, "금정산 동문" 으로 올라가는 산행길에 만나는 "금정산성" 성곽길은 편안하게 산행할수 있는 코스이기도 하였다. "동래 식물원" 입구에서 출발하여 "구름다리" 를 지나 약 1시간 30분을 산행하고 나면, "산성고갯 마루" .. 2020. 1. 15.
경자년 소망기원 해맞이 행사 경자년 새해의 소망을 기원하고 희망찬 출발을 다짐하는 영도구청 주관 "2020년 경자년 소망기원 해맞이" 행사가 필자 의 집 가까이에 있는 "한국해양대학교" 아치 해변에서 열리게 되어 새벽 일찍 이곳 해맞이 행사장를 찾아보았다.. 새해첫날 아침 7시분경 "한국해양대학교" 아치 해변에서는 "경자년" 새해를 밝히는 붉은 새해가 수평선 위로 힘차게 솟아오르고 있는 장관을 만날수 있었다.. 이른 아침에 도착한 "한국해양대학교" "경자년 해맞이 행사장" 입구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이 미리 나와서 따끈한 "어묵탕"과 "백설기" 는 물론 "개똥쑥 막걸리" 와 따뜻한 "유자차" 등을 제공해 주고 있었다.. 2020년 경자년의 "소망기원 해맞이" 행사가 열리는 "아치해변" 입구에는 "영도구청" 에서 구민들에게 전하는 새해 .. 2020. 1.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