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54

양산 법기수원지 둘레길 트레킹 지난 주말에도 지인들과 함께 일제 강점기때 말들어졌고 지금도 부산의 노포동과 남산동 청룡동등 7천여가구의 식수로 사용되고 있는 근교에 있는 양산의 "법기수원지" 둘레길 트레킹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양산에 있는 "법기수원지" 는 일제강점기인 1932년에 착공해서 1932년에 완공한 수원지로서 정수없이 먹을수 있는 청정수질을 자랑하고 있는곳으로, 그동안 상수원 보호를 위해 일반인들의 출입이 철저하게 통제되어 오다가 2011년 7월부터 수원지 일부를 개방한 곳이기도 했다. 법기수원지 둘레길 양편에는 "전망대" 가 잘 만들어져 있고, 전망대에 올리서면 "법기수원지" 가 한눈에 보이고, 법기수원지 둑방길에 올라서면 또다른 경관을 만날수 있었다... 이날 법기수원지 둘레길 트레킹은 법기수원지 정문에서 법기치유의.. 2020. 5. 27.
힐링의섬 전남 고흥 쑥섬 탐방 지난 주말에는 지인들과 함께 멀리 전남 고흥의 외나로도 북서쪽에 있고, 400백년 만에 개방된 원시 난대림과 함께 사계절 내내 야생화를 볼수 있는 작은섬인 "쑥섬" 으로 힐링의 트레킹을 다녀왔다.. 이날 처음 목적지는 전남 고흥의 "지죽도" 에 있는 "금강죽봉" 을 산행할려 부산에서 출발을 했으나, 산행 들머리인 "지호복지회관" 에 도착하니, 마을 주민들이 나와서 몇달전에 이곳에서 산악사고가 나서 지금은 이곳 등산로가 폐쇄 되었다고 하여 할수 없이 근처에 있는 "쑥섬" 으로 장소를 변경하게 되었다.. 이날 찾아본 전남 "고흥반도" 의 "외나로도" 북서쪽에 위치한 "쑥섬" 인 애도(艾島) 는 "쑥 애(艾)" 자를 사용하고 있을 만큼 예로부터 찰진 약쑥이 많이나고 봄이면 쑥향이 가득 번지는 힐링의 섬으로 이.. 2020. 5. 20.
금정산 산행-산악회 창립 기념 그동안 "코로나 19" 때문에 매월 개최하는 산악회 정기 산행을 하지 못하였는데, 지난 주말에는 4개월 만에 처음으로 산악회 창립 기념일을 맞아 회원들이 모처럼 함께 모여 가까운 "금정산" 산행을 하면서 창립 기념식도 가질수 있었다.. 이날 산악회 창립기념 산행은 금강공원->케이블카 하부승강장-> 상부 승강장->남문->대륙봉->금정산성 고개->금성마을로 이어지는 산행코스로 약 3시간 30분정도 산행을 할수 있었다.. "금정산" 의 "금정산성 남문"으로 올라가는 등산로의 조망터에 도착하면 동래구 방향이 한눈에 보이고, 저멀리 독특한 모양의 "부산 아시아드 주 경기장" 이 보인다.. 이날 산행 집합장소인 "금강공원" 에 회원들이 모여서 집행부에서 준비한 생수, 간식, 오이등을 배급받고 나서, 간단한 준비체조.. 2020. 5. 13.
밀양 위양지 둘레길 이번 연휴에는 지인들과 함께 봄철에는 "이팝나무" 의 화려함과 어우리지는 수면의 반영을 보고 즐길수 있다는 밀양의 "위양지(位良池)" 를 다녀왔다. 그러나 이날 만난 밀양의 "위양지(位良池)" 의 "이팝나무" 는 아직도 만개가 되지 않고 지금막 조금씩 꽃을 피우기 시작하고 있어 정말 아쉬움을 남기게 했지만, 그래도 "위양지(位良池)" 둘레길의 아름다움은 예나 지금이나 그대로인 것 같았다.. 밀양 "위양지(位良池)" 에는 5개의 섬이 있고, 그중 한곳인 "완재정(宛在亭)" 에 피어 있는 "이팝나무" 의 화려한 아름다움을 보고 즐길수 있는 곳이지만, 이날은 지금막 피고 있는 연녹색의 아름다움만 볼수 있었다... 이날 도착한 밀양의 "위양지(位良池)" 에는 연휴를 맞아 이미 수많은 차량들이 길가에 빽빽히 주차.. 2020.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