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04

가락국의 시조 수로왕릉 참배 지난 주말에는 가족들과 함께 경남 김해시에 있는 가락국의 시조이고, 김해김씨, 김해허씨, 인천이씨의 시조이신 "수로왕릉" 을 참배하는 시간을 가졌다. 1963년 1월 사적 제 73호로 지정된 이곳은 가락국의 시조이신 수로왕을 모신 무덤으로 1580년 선조13년에 경상도 관찰사 허엽이 수축하여 상석, 석단, 능묘등을 갖추었다고 하고, 1647년 인조 25년에 왕명에 의해 "가락국 수로왕릉(駕洛國 首露王陵)" 이라는 묘비를 세웠다고 한다. 삼국시대 금관가야의 시조이자 김해김씨, 김해허씨, 인천이씨의 시조이자 필자의 시조이기도한 이곳은 수로왕이 잠들어 있는 수로왕릉이며, "납릉(納陵)" 이라 부르고, 1만5천여평의 넓은 능역을 가지고 있으며, 2천년의 세월동안 잘 보존되어 관리되고 있었다.. 이곳 수로왕릉은 .. 2020. 10. 28.
영남알프스 천황산(사자봉) 산행 지난 주말에는 화창한 가을날씨속에 지인들과 함께 경남 밀양시 단장면과 울주군 상북면의 경계에 있는 영남 알프스에 속해있는 "천황산(사자봉)" 으로 산행를 다녀왔다. 영남 알프스는 해발고도 1,000m 이상의 9개 산군들이 모여 있는곳으로 가지산(1,241m) 을 필두로 9개의 봉우리들이 사방으로 펼쳐져 있어 마치 알프스를 연상하게 하는곳이고, 이날 찾은 천황산(1,189m) 은 가지산 다음으로 높은 산이며, 이날 산행은 배내고개->능동산->천황산->천황재->표충사로 이어지는 약 12km구간을 5시간 30분간 산행하는 강행군을 한것 같았다. 이날은 맑고 청명한 가을날씨 덕분에 천황산(사자봉-해발 1,189m) 정상에 올라서면 평소에는 잘 볼수 없었던 영남알프스의 주봉들을 한눈에 볼수 있었고, 왼쪽부터 운문.. 2020. 10. 21.
거제 매미성 탐방 지난번 지인들과 함께한 거제 이수도 둘레길 트레킹을 마치고 나오는 길에 근처에 있는 장목면 복항마을에 위치한 거제의 또다른 관광명소인 "매미성(城)" 을 한번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곳 거제 장목면 복항리에 위치한 "매미성" 은 2003년 태풍 매미로 경작지를 잃은 이곳 주민 "백순삼" 씨가 자연재해에서 농작물을 지키기 위해 그동안 맨손으로 17년간 쌓아 올린 성이라 한다. 이곳 거제 장목면 복항마을 바닷가에 만들어진 매미성은 네모 반듯한 화강암을 쌓고 시멘트로 메워 쌓아올린것이 마치 유럽 중세기의 성을 연상하리 만치 독특한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는것 같았다.. 이날 이수도 트레킹을 마치고 나서 다시 도착한 "시방 선착장" 에서 바로 근처에 있는 거제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매미성을 .. 2020. 10. 14.
거제 이수도(利水島) -학섬 둘레길 지난 주말에도 지인들과 함께 지난 18년에 다녀온, 경남 거제시 장목면 시방리에 소재한 "이수도(利水島)" 둘레길 트레킹을 해보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다.. "이수도(利水島)" 는 섬의 모양이 마치 두루미를 닮았다 하여 일명 "학섬" 으로 불리어 지다가, 이곳이 대구의 산란지역으로 알려지고, 멸치잡이 어부들이 들어와 살면서 부자마을이 되자 바닷불이 이롭다는 뜻의 "이수도(利水島)" 로 바뀌었다고 한다. 경남 거제의 "시방항" 선착장 에서는 "이수도(利水島)" 전경이 한눈에 보이고, 이수도 둘레길에서는 저멀리 부산 거제를 연결하는 거가대교의 위용과 함께 다도해의 풍광도 보고 즐길수 있다. 부산에서 승용차 편으로 한시간 만에 도착한 거제의 시방항 선착장 주차장은 이미 만차로 가득차고 있었으며, 이날은 사람들이.. 2020. 10.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