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35

산악회 정기총회 및 21년도 시간제 지난 주말에는 코로나 19 때문에 그동안 미루어 왔던 전국 산악회의 정기총회를 겸한 2021년도 시산제를 경기도 화성시의 "청려수련원"에서 전국에서 모인 산악회 임원들과 함께 개최되었다. 원래 1박 2일의 일정으로 매년 개최되어 있었으나, 올해는 코로나 19 때문에 당일로 개최하게 되었으며, 이날 오전까지 내리는 비 때문에 걱정을 했으나 다행히 오후에는 비가 그쳐 행사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 이날 행사가 열리는 경기도 화성의 청려수련원에는 봄을 알리는 적 목련들이 내리는 봄비를 맞고 아름답게 피어 있었으며, 올 한 해 산악회를 이끌고 나갈 신임 회장단의 취임식이 먼저 열렸다.. 산악회의 신임 회장단의 이. 취임식이 끝나고 나서는, 작년 한 해 동안의 산악회 결산 보고가 있었고, 작년 한 해 수고한 .. 2021. 3. 31.
진달래가 활짝핀 봉래산 산행 지난 주말에는 필자의 뒷산인 봉래산 산행을 나 홀로 하게 되었으며, 마침 화려한 진달래꽃들이 활짝 피어 있어 봄이 이렇게 가까이 다가와 있음을 실감하면서 즐겁고 아름다운 봉래산 산행을 하게 되었다. 이날 영도의 봉래산 손봉 정상에서 활짝 핀 진달래 꽃들의 환상적인 아름다움이 눈앞에 펼쳐지고 있었으며, 부산항의 관문인 오륙도는 물론, 부산항 대교, 태종대, 부산 남항 등의 한눈에 들어오고 있었다.. 이날 봉래산 산행 초입부터 노오란 개나리들도 활짝 피어 있었고, 흐드러지게 피어 있는 연분홍의 진달래 군락지들이 발길을 즐겁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았다.. 이날 봉래산으로 올라가는 등산로 에서는 개나리 진달래뿐만 아니고 다양한 봄꽃들이 등산로 옆에 피어 있어 한결 산행의 즐거움을 더 느낄 것 같았다. 봉래산의 안.. 2021. 3. 24.
시산제를 겸한 금정산 산행 지난 주말에는 산악회의 올 한 해 무사산행과 회원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올해 시사제를 그동안 코로나 19 때문에 미루어 오다가 이날은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부산의 진산인 금정산 산행을 하게 되었다. 이날 금정산 산행은 금강공원에서 케이블카 상부 승차장까지 거리두기를 실행하면서 산행을 하고 나서, 시산제 시간을 맞추기 위해 하산은 오랜만에 금강공원 케이블 카를 타고 하산을 하게 되었다.. 이날 금정산 산행길에서는 미세먼지 때문에 시야가 몹시 흐리게 보였으며, 평소에는 잘 보였던 광안대교 방향과 동래구 방향은 물론 저 멀리 금정산의 정상인 고당봉도 희미하게 볼 수 있었다.. 이날 금정산 산행의 출발지 이자 집합장소인 금강공원 입구에서는 집행부에서 준비한 생수와 간식들이 준비되어 있었고, 간단한 준비체조를 마치고.. 2021. 3. 17.
김해 건설공고의 와룡매(臥龍梅) 탐사 지난 주말에는 봄을 제일 먼저 알리는 전령사이자 지금 한창 만개를 하고 있는 김해 건설공고의 "와룡매(臥龍梅)" 탐사를 다녀왔다. 경남 김해 구산동에 자리한 김해 건설공고의 정문에서 본관까지 이르는 길 양편으로는 수령이 100년이 넘는 "와룡매(臥龍梅)" 라 불리우는 매화나무가 200m 에 걸쳐 줄지어 서있고, 이곳에 있는 오래된 매화나무의 모양이 마치 용이 기어가는것 같기도 하고 꿈틀거리는것 같기도 한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 한다. 경남 김해에 있는 건설공고에는 마치 용이 꿈틀거리는것도 같고, 기어 가는것 처럼 보인다 해서 불리어 지고 있는 "와룡매(臥龍梅)" 가 이렇게 화사한 꽃망울을 터트리고 있었다.. 김해의 건설공고는 원래 1927년 김해 농업고등학교로 개교를 했다고 하며, 지금 이곳의 "와룡매(.. 2021. 3.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