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54

함안의 숨겨진 보물 둑방길 꽃구경 트레킹 지난 주말에는 블로그 이웃인 "방쌤" 님과 "청여" 님의 소개로 지인들과 함께 지금 한창 봄꽃들의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보고 즐길 수 있다는 함안의 숨겨진 보물 같은 둑방길의 꽃구경 트레킹을 다녀왔다. 이날 지인들과 함께 찾아본 함안의 둑방길 입구에는 아침 일찍부터 수많은 차량들과 사람들이 이곳을 찾고 있었으며, 입구 주차장은 벌써 만차라 길가에 겨우 주차를 하고 둑방길을 올라가 볼 수 있었다.. 이날 주차를 겨우 해놓고 함안 둑방길에 올라서면 전국에서 가장 긴 둑방길을 따라 둔치에 펼쳐지고 있는 다양한 봄꽃들이 펼치고 있는 환상적인 아름다움과 엄청난 규모에 우선 놀라움을 느끼게 하였다.. 이곳 함안 둑방길을 따라가면서 보이는 아래쪽 둔치에는 빨간 양귀비꽃들이 흐드러 지게 피어 있었고, 가족끼리 연인끼리 .. 2021. 5. 26.
비오는날의 문탠로드 트레킹 지난 주말에는 많은 비가 내린다는 예보가 있었지만 지인들과 함께 비가 와도 트레킹 할 수 있는 곳을 물색하다 해운대의 문탠로드를 트레킹 해보기로 했다. 이날 아침 다행히 비는 내리지 않았지만 자욱한 안개가 시야를 가리고 있어서 일단 문탠로드 트레킹을 출발을 하였으나 결국 중간쯤부터는 많은 비가 내려 우산을 쓰도 비를 맞으면서 트레킹을 계속할 수밖에 없었다.. 이날 아침에는 온통 짙은 해무가 시야를 가리고 있었으며, 문탠로드 입구에서는 해운대 해수욕장은 물론 가까운 곳에 있는 101층의 엘시티도 해무에 가려져 있었다.. 이날 아침 문탠로드 입구에서 출발시에는 다행히 비는 내리지 않았고, 그래도 짙은 해무가 시야를 가리고 있었지만 일단 지인들과 함께 문탠로드 트레킹을 출발을 하게 되었다... 비에 젖은 문탠.. 2021. 5. 19.
금정산 고당봉 산행 지난 주말에는 산악회 창립 23주년 기념일을 맞아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 19 사태 지만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산악회 창립기념 식과 산행을 하기로 했으며, 집결지에 도착하는 순서대로 부산의 진산인 금정산의 고당봉 산행을 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날 창립 기념 산행은 범어사 매표소 앞-> 범어사 일주문 -> 금강암 -> 금정산성 북문-> 금정산 고당봉 정상-> 금정산성 북문-> 금성마을 화본산장까지 약 6km 구간을 3시간에 걸쳐 산행하는 시간이 되었다.. 부산의 진산인 금정산 고당봉 정상에 올라서면 저 멀리 해운대 마린시티는 물론, 조금 전 지나온 금정산성 북문, 그리고 낙동강과 구포, 김해평야, 양산 시가지가 한눈에 들어온다. 이날 산악회 창립 기념 산행 출발은 범어사 입구 매표소에서 집결.. 2021. 5. 12.
양산 천성산 철쭉산행 지난 주말에는 비가 내린다는 일기예보가 있었지만 지인들과 함께 봄철 철쭉 군락지로 유명한 경남 양산에 소재한 천성산의 철쭉 산행을 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경남 양산의 천성산은 원효대사가 천명의 승려들에게 화엄경을 설법하여 모두 성인이 되었다고 해서 유래된 산이름이라하고, 봄철에는 화엄벌에 펼쳐지는 철쭉 군락지가 있어 많은 산객들을 불러모우고 있는 곳 이기도 했다. 이날 천성산 철쭉산행은 원효암-> 천성산 1봉 갈림길-> 해맞이 고개-> 천성산 1봉 둘레길-> 화엄벌-> 홍룡사로 하산하는 약 7km 구간을 3시간에 걸쳐 산행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경남 양산의 천성산 화엄늪의 광활한 늪지대에 활짝핀 철쭉 군락지 풍경들과 함께 원효암에서 보이는 양산 시가지 풍경들.... 이날 아침까지 내리던 .. 2021. 5.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