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산악회 가족걷기대회 및 환경보호 캠페인

by 영도나그네 2023. 5. 3.

지난 주말에는 많은 산악회원 및 가족들이 참가한 가운데 2030 부산 세계 박람회 유치기원 및 부산지구 산악회 가족 걷기 대회와 환경보호 캠페인 행사가 금정산 일원에서 열렸고, 금강공원 정문에서 금정산성 다목적 광장까지 약 2시간 30분에 걸쳐 산행 및 환경보호 캠페인 행사를 마치고 나서 , 기념행사는 산행 도착지인 금정산성 다목적 광장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금강공원에서 출발하여 금강공원 생태숲길을 따라 금정산성 동문을 지나 이곳 금정산 다목적 광장까지 약 2시간 30분의 산행과 환경보호 캠페인을 마치고 약간의 휴식을 하고 나서 많은 산악회원들과 가족들이 함께 이곳에서는 간단한 기념식이 열렸다.

이날 금강공원에서 출발한 산행길은 온통 신록이 욱어지는 싱그러운 숲길이 계속되고 있었으며, 길가에는 철쭉꽃들이 활짝 피어 있었다.

이날 금강공원에서 출발하여 금정산 숲길을 따라 약 2시간 만에 금정산의 주 능선에 위치한 금정산성 동문에 도착할 수 있었다.

 금정산성 동문에서 다시 동문 고개로 넘어가는 등산로도 온통 싱그러운 초록의 숲길이 계속되고 있었으며, 금정산성의 또 다른 아름다움도 볼 수 있었다..

금정산성길을 따라 금정산 고갯마루로 가는 등산로에도 싱그러운 초록의 숲 내음을 맡을 수 있었으며, 한결 발걸음을 가볍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았다.

금정산성 동문에서 산성길을 따라 약 20분 정도 걸어오면 동문 고갯마루에 도착할 수 있었고, 여기서 부터는 자동차 도로를 따라 행사장까지 걸어가야 했다.

이날 행사장에 도착하면 집행부에서는 이미 각 지역별 부스가 마련되어 있었고, 음료수와 각종 주류들과 간단한 먹거리들도 준비되어 있었다..

기념식이 열리기 전에 배달된 붕장어회와 도다리회, 그리고 치킨 등과 소맥들과 막걸리를 한잔씩 나누어 마시면서 잠시 휴식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날 잠시 휴식을 하고 나서는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행사와 함께 환경보호 캠페인에 대한 간단한 기념식이 열렸으며,  오늘 하루가 회원들과 가족들이 모처럼 한자리에 모여  함께 즐기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하는 회장 인사말이 있었다.  

이날 간단한 기념식이 끝나고 나서는 앞으로 진행될 각종 게임에 대비해서 가족들이 함께 하는 간단한 몸풀기 운동도 실시하게 되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집행부에서 다양하고 푸짐한 상품 및 경품들을 많이 준비해 놓고 있어 또 다른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 것 같았다.

점심 식사 후 이날 첫 번째 게임은 부부간 단체 줄넘기 대회였으며, 다양한 표정과 실수의 연속으로 한바탕 웃음꽃이 넘치는 시간도 만들어 주는 것 같았다.

두 번째 게임은 둥근 원통을 굴러서 회원들이 원통을 뛰어 넘어가는 경기로서 회원들의 실수연발에 모두가 즐거워하는 시간도 되었다.

세 번째 게임은 밴드로 한데 묶어 협동정신을 발휘하여 운동장을 한 바퀴 돌아오는 게임으로 이 게임도 중간에 넘어지는 해프닝도 있었다..

이날 마지막 경기는 릴레이 경기로 바통 대신 다양한 색상의 팬티가 바통이 되어 팬티를 갈아입고 벗는데 따른 요절 복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날 가족들과 함께한 각종 게임 순서가 끝나고 나서는 지역별 회원 및 가족 노래자랑 순서가 되었으며, 저마다 십팔번을 열창하는 노래자랑 시간이 되었다.

이날 모든 행사가 끝나고 나서는 마지막으로 게임과 노래자랑에서 우승한 회원들과 가족들에 대한 푸짐한 시상이 있었으며 마지막으로 행운권 추첨에서는 대상에 150만 원 상당의 엘지전자의 코드제로 스팀 무선청소기가 전달되었다.

 

오랜만에 산악회원들과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2030 부산 세계 박람회 유치 기원을 하는 산행도 하면서 환경보호 활동 캠페인을 하고 나서 행사장에서는 다양한 놀이와 장기자랑등으로 온 가족이 하루를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는 또 다른 시간이 된 것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