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4

부산 화지산 치유의 숲길 걷기 지난 주말에는 지인들과 함께 부산 근교에 있는 "화지산 치유의 숲길" 과 "부산시민공원" 걷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화지산(和池山)" 은 야트막한 야산으로 누구나 쉽게 산책할수 있는곳이고 "금정산맥" 의 한 줄기로 동쪽으로는 "백양산" 이 있고, 남동쪽으로는 "황령산" 과 "금련산" 이 보이는 곳이다. 이날은 초읍동 어린이대공원->초읍 대진아파트->초읍고개->MBC송신소->화지산정상->정묘->부산시민공원->식당 으로이어지는 코스로 약 2시간30분정도 간단한 트레킹을 해보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다. "화지산" 정상에서 보이는 "백양산" 정상과 "동래정씨" 의 시조묘인 "정묘" 와 그 앞에 있는 수령 800년인 "천연기념물" 제168호로 지정된 "배롱나무" 의 위용.. 이날 지인들과 함께한 "화지산 치유.. 2017. 12. 27.
부산 금정산 고당봉 산행 지난주말에는 부산에서도 처음으로 영하 6도의 매서운 한파가 불어닥치는 날이었으나 미리 지인들과 부산의 "진산 금정산 고당봉" 으로 산행하는것으로 약속한 터라 용기를 내어 산행을 하게되었다.. 이날은 매우추운 날씨와 함께 강하게 불어오는 칼바람 때문에 모두가 완전 무장을 하고 "금정산 고당봉" 을 산행 하게 되었으며, 금정산 동문고개->동문->제4망루->원효봉->북문->고당봉 정상->북문->금성마을로 하산하는 코스로 약 3시간의 산행을 할수 있었다.. 부산의 진산 "금정산 고당봉" 정상에 올라서면 "산성마을" 이 눈앞에 보이고, 그 너머로는 "부산항" 이 보이며, 고개를 돌리면 "낙동강" 과 "김해평야" "구포다리" 등이 보이고, 발아래는 "양산시가지" 와 "북문" 과 "금정산성" 이 그림처럼 펼쳐지고 있.. 2017. 12. 20.
부산 백양산 산행 지난 주말에는 필자가 속해있는 산악회의 올해 마지막 송년 산행을 부산 근교산인 "백양산" 으로 산행을 하고 왔다.. 부산의 "백양산" 은 "부산진구" 와 "사상구" 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태백산맥" 의 끝자락에 솟아있는 산이고, 북동쪽과 서쪽 사면에서 발원하는 하천은 "성지곡 수원지" 와 "낙동강" 으로 흘러드는 곳이다. 이날 산행은 "초읍동 어린이대공원 학생교육문화회관" 에서 출발하여 ->성지곡수원지->바람고개->공룡발자국화석지->헬기장->백양산 정상->614봉->삼거리->약수터->성지곡수원지->어린이대공원->식당 으로 이어지는 약 7.5km 구간을 3시간30분정도 산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양산" 정상에 올라서면 "부산항" 이 한눈에 보이고, 발아래는 "사직운동장" 의 종합운동장이 보이며, 뒤로는.. 2017. 12. 13.
부산 광복동 크리스마스 트리 문화축제 지난 주말에는 결혼식 묘사행사등으로 산행을 못하고 대신 근처에서 열리고 있는 제9회 "부산 크리스마스 문화축제" 장을 다녀왔다. 매년 년말을 맞아 열리고 있는 "크리스마스 문화축제" 장은 이달 2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광복로" 일대에서 화려한 불빛으로 물들이고 있었다.. 이곳 축제장의 꽃인 높이 20m 의 "메인 트리" 는 선물, 눈꽃, 빚 등 다양한 이미지로 변화하는 LED영상으로 만들어져 있어 지난해보다 더 화려해진 볼거리를 제공해 주는것 같았다.. 이곳 축제장의 "메인 트리" 에는 LED 조명으로 장식한 높이 20m 의 대형 트리에서는 다양한 이미지들이 연출되고 있었고, 입구광장의 축제를 알리는 트리 앞에서 많은 사람들이 기념사진을 담기에 여념이 없었다.. "부산 광복로" 입구에는 제9회 "크.. 2017. 12.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