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65

양산 북정동, 신기동 고분군 둘레길 트레킹 지난 주말에도 지인들과 함께 부산에서 비교적 가까운 곳에 위치한 양산의 북정동 고분군과 신기동 고분군 둘레길을 트레킹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양산의 북정동 고분군과 신기동 고분군에는 모두 18기의 고분들이 분포되어 있고, 1920년대에는 일부 고분에 대한 일본인들에 의한 도굴이 있었다고 하며, 1990년도에는 도시계획에 저촉되는 고분들을 동아대학교 박물관에서 본격적인 발굴 조사를 했다고 한다. 이날 들려본 양산의 북정동과 신기동 고분군은 1963년 사적 제93호로 지정된 곳이고, 1920년 경에 일본인에 의해 일부 고분이 도굴되었다고 하며, 신라시대의 양반계급의 무덤으로 추정되는 곳이라 한다. 이날 승용차 편으로 도착한 양산 시립 박불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나서, 먼저 북정리 고분군의 트레킹을 시작할 .. 2021. 6. 30.
양산 산지 웰빙누리길과 법기 치유의숲길 트레킹 지난 주말에는 지인들과 함께 양산의 오지마을인 산지마을의 웰빙 누리길과 솔향 둘레길, 법기 치유의 숲길을 트레킹 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날 찾아본 양산의 오지마을인 산지마을에는 잘 만들어진 웰빙 누리길이 있었으며, 웰빙 누리길을 지나면 다시 법기 수원지로 넘어가는 솔향 둘레길이 나오고, 솔향 둘레길을 올라서면 법기수원지로 가는 법기 치유의 숲길을 만날 수 있었다.. 이날 찾아본 양산의 오지마을인 산지마을 전경과 함께 웰빙 누리길에서는 저 멀리 금정산의 "장군봉" 이 보이고, 법기수원지에서는 울창한 측백나무와 편백나무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숲과 함께 언제나 아름다운 풍광을 담고 있는 법기수원지를 만날 수 있었다.. 이날 양산의 오지마을인 산지마을을 가기 위해서는 지하철 노포역에서 양산시에서 운영.. 2021. 6. 23.
금정산 숲속 둘레길 트레킹 지난 주말에는 산악회 정기 산행일을 맞아 이번에도 코로나 19 때문에 원거리 산행을 하지 못하고 근교에 있는 금정산 숲 속 둘레길을 회원들과 함께 트레킹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산악회 정기 산행의 금정산 숲 속 둘레길 트레킹 출발은 남산동 부산 외국어 대학교 운동장에서 부산대학교 운동장을 지나 금강공원까지 약 10km 구간을 3시간 30분에 걸쳐 트레킹 하게 되었다.. 이날 금정산 숲 속 둘레길에서는 전날 내린 많은 비로 계곡에는 많은 물이 흘러내리고 있었고, 등산로 옆에는 빗물을 머금고 있는 싱그러운 숲 속 길과 함께 약간 미끄러운 산행길이 되었다.. 이날 금정산 숲 속 둘레길 출발은 남산동의 부산 외국어 대학교 운동장 옆으로 난 등산로를 따라 출발을 하게 되었으며, 부산 외국어 대학교 운동장에서.. 2021. 6. 16.
구포 무장애 숲길과 백양산 둘레길 트레킹 지난 주말에는 부산 북구 구포동에 있는 무장애 숲길과 백양산 둘레길 트레킹을 지인들과 함께 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곳 구포 무장애 숲길은 2010년 6월부터 2013년 12월까지 약 3년 6개월간에 걸쳐 산림청과 부산시의 예산지원으로 북구청이 개설한 약 2km 구간의 데크로드로 우리나라 최초로 개설된 곳이라 하고, 무장애 숲길은 장애인과 노약자는 물론 임산부도 편하게 걸어볼 수 있는 곳 이라 한다. 이날 구포 무장에 숲길의 전망대에 올라서면 낙동강과 더불어 낙동강을 가로지르는 구포대교, 화명대교 등이 한눈에 보이고 저 멀리 김해 국제공항도 보인다. 이날 구포 무장애 숲길 출발은 지하철 2호선 구남역에서 부산 북부 교육지원청과 구포도서관을 지나면 바로 무장애 숲길의 데크로드가 나타난다. 이곳 .. 2021. 6.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