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55

해운대 모래축제 지난 주말에는 가족들과 함께 모처럼 "해운대 해수욕장" 에서 열리고 있는 제12회 "해운대 모래축제" 장으로 나들이를 다녀왔다. 거대한 해운대 백사장이 "모래 축제" 전시장으로 탈바꿈한 이곳에는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모래축제" 가 열리고 있었으며, 벌써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해운대 해수욕장을 찾고 있었다.. 올해로 12번째를 맞이하는 "해운대 모래축제" 에는 7개국 11명의 세계 유명 모래 조각가들이 참가하여 만든 작품 14점이 선보이고 있었다... 한여름을 방불케 하는 "해운대 해수욕장" 백사장은 "모래축제" 를 구경나온 사람들과, 시원한 바닷바람을 즐기기 위해 나온 사람들이 한데 어우러져 북적이고 있었다.. 올해 "모래축제" 의 주제는 "바다모험" 을 주제로 하여 세계에 있는 바다와 관련한 영화나.. 2016. 5. 31.
전북 익산 미륵산 산행 지난 주말에는 전북지구 산악회의 초정으로 전국의 산악회원들이 전북 익산의 "미륵사지터" 에서 한자리에 모여익산의 주산인 "미륵산" 등산을 하고 나서 회원간의 우정을 다지고 여흥을 즐기는 시간을 만들어 주어 이 행사에 참석하고 왔다. "미륵산" 은 원래 이름이 "용화산" 이었으나 "미륵사지" 가 생기고 난 이후부터 "미륵산" 이라 부르고 있다하며, 봉우리가 마치 사자의 형상처럼 생겼다 하여 "사자봉" 이라 불리어 지는곳이기도 하다. "미륵산" 이 있는 "미륵사지" 는 백제무왕 639년에 세워진 절터로서 한국에 남아있는 가장오래된 석탑(국보제11호) 이 있으며, 2015년 7월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에 등재된 "익산 백제역사 유적구" 이기도 하다. 이날 산행은 미륵사지 주차장->미륵사지->미륵산 정상.. 2016. 5. 24.
부산의 근교산 엄광산, 구봉산 산행 지난 주말에는 산악회 창립기념 등산으로 부산의 근교산인 "구봉산" 과 "수정산" 을 거쳐 "엄광산" 을 산행하고 나서 "가야공원" 으로 하산하여 그곳에서 식사와 창립기념식을 가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산행출발은 "중앙공원(구 대청공원)" 에서 출발하여 "구봉산" 을 거쳐 "수정산" 을 넘어 "엄광산" 까지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하며 산행을 하고 "가야공원" 까지 하산하는 산행코스로 약 3시간에 걸친 산행시간을 가졌다. 부산의 중심부에 위치한 "중앙공원" 에는 부산지역 출신 선열들의 영령 7,794위를 모신 "충혼탑" 이 있고 이곳에서 보이는 부산항의 전경들.... "부산탑" 과 "영도 봉래산" , "부산항대교" 와 영주동 "산복도로" 등이 한눈에 보인다. 이날 산행에 앞서 "중앙공원" 광장에서 집결를 하.. 2016. 5. 17.
제15회 조선통신사 평화행렬 지난 5월 6일 오후 3시부터 부산 "광복로" 일원에서는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조선통신사 평화행렬" 행사가 열렸으며 한, 일 양국간의 문화교류의 상징이자 부산을 대표하는 퍼레이드형 축제행사에 다녀왔다. 2002년부터 시작된 "조선통신사 평화행렬" 은 올해는 "기억하고, 잇고, 전하다" 를 주제로 진행된 이날의 행사는 내년 7-8월에 결정될 예정인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에 대한 기원을 담아 한일 양국에서 1700여명의 행사 참가자가 참여하는 성대한 축제행사가 되는것 같았다. 특히 조선통신사를 이끌었던 3사(정사, 부사, 종사관) 는 올해는 정사에 배우 "박정철" 씨가 맡았고, 부사에는 1643년 종사관이었던 "신유" 의 후손 "신경식" 씨가 맡았으며, 종사관에는 조선통신사 학술위원인 "박화진".. 2016. 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