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4

여수 금오도 비렁길 2코스, 3코스 전날 "여수 금오도" 의 "안도" 에서의 "해상관광" 과 "상산 트레킹" 을 마치고, 이튿날에는 "금오도" 의 또다른 명품길 "비렁길" 트레킹을 하기로 하고 아침일찍부터 부산하게 움직이게 되었다. 여수의 "금오도(金鰲島)" 는"황금빛 자라를 닮은 섬" 이란 뜻이고, "비렁길" 은 "절벽길" 을 뜻하는 "여수" 지역 사투리라 한다. 또한 "여수의 금오도 비렁길" 은 해안 절벽을 따라 걸을수 있는 18.5km 구간을 5개코스로 나뉘어 선택적으로 트레킹할수 있어, 자신의 시간과 체력에 맞추어 선택할수 있는 곳이기도 하였다. 이날 지인들과 함께한 "금오도 비렁길" 은 "학동" 에서 "직포" 까지 3.5km 3코스 구간과, "직포" 에서 "두포" 까지 3.5km 2코스 구간을 약 3시간 30분정도 트레킹 하기로 .. 2017. 5. 24.
여수 금오도 안도 트레킹 지난 주말에는 지인들과 함께 1박2일의 일정으로 지금한창 명품 섬 관광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전남 여수" 의 "금오도" 와 "안도" 를 트레킹하고왔다. 미리 준비한 승합차편으로 "부산" 에서 "여수 돌산" 의 "신기항" 까지 약 3시간30분을 달려가서, 그곳에서 20분거리의 "금오도 여천항" 까지 카페리편으로 도착하여, 다시 승합차 편으로 "금오도" 와 연결된 "안도대교" 를 건너 "안도섬" 에 도착할수 있었다. "안도(安島)" 는 여수에서 서남쪽으로 34km떨어져 있는 조그만 섬으로 섬과 섬사이 섬이라 하여 "안섬" 이라 불리어 지다가 섬의 모양이 마치 "기러기" 형상이라 하여 기러기 안(雁) 자를 써서 "안도(雁島)" 로 불르게 되었으며, 그후 선박이 안전하게 피항할수 있는 곳이라 하여 "안도(安島.. 2017. 5. 17.
제주여행-우도 지난 주말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모처럼 지인들과 함께 부부동반으로 1박2일의 일정으로 "제주도" 에 여행을 다녀왔다. 첫날 일정은 "김해공항" 에서 항공편으로 "제주도" 에 도착하여 "우도관광, 일출랜드, 애코랜드" 를 둘러보는 일정을 잡았으며, 이번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이 또다른 정겨움을 느끼는 여행이 된것 같았다. 첫날 일정으로 1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우도등대" 가 보이는 "우도" 와 "런닝맨" 촬영지 "일출랜드" 와 "곶자왈" 숲길을 달리는 "기차여행" 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아침 "김해공항" 에서 "진에어" 7시 35분 출발 "제주행" 항공기는 만석으로 정시에 "김해공항" 을 이륙하였다. 이날은 마침 창가에 좌석이 배정되어 "제주" 로 가는 항공기 안에서 아름답게 펼쳐지는 "다도.. 2017. 5. 10.
가족건강 걷기대회-금정산 지난주말에는 매년 실시하고 있는 "부산지역 산악회" 가 주최하는 "회원가족 건강걷기대회" 및 "환경보호캠페인" 행사가 "금정산" 일원 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약 400여명의 회원 및 가족들이 참가한 이날 행사는 "금강공원" 입구에서 집결하여 "금강공원 생태숲길" 을 따라 "금정산성" "동문고개" 를 지나 "금정산성 다목적광장" 까지 약 5km구간을 2시간 정도 산행과 함께 "환경보호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이날 산행출발은 회원 및 가족들이 "금강공원" 입구에 모여서 간단한 준비운동과 함께 안전산행과 행사설명을 듣고 "가족건강걷기대회" 및 "환경보호 캠페인" 행사를 시작하게 되었다. 이날 행사장 집결지인 "금강공원" 입구에서는 집행부에서 준비한 허리띠와 생수 및 오이등을 나누어 주고 있었으며, 가족들을 .. 2017. 5.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