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44

이기대 갈맷길 가족동반 걷기행사 지난 주말에는 산악회에서 주최하는 "이기대 갈맷길" 가족걷기 대회와 함께 "환경보호 캠페인" 행사에 가족들과 함께 참석하고 왔다. 이날 가족 걷기대회 출발은 용호동 "부산 환경시설공단" 에 집결하여 간단한 의식행사를 마치고 솔바람쉼터->어울림마당-> 치마바위 전망대->농바위 전망대->오륙도 해맞이공원->백운포 체육공원까지 약 5.5km 구간을 가족들과 정담을 나누면서 3시간에 걸쳐 "이기대 갈맷길" 가족걷기행사를 가졌다. "이기대 갈맷길" 에서 만나는 풍경들.... 오륙도스카이 워커 와 광안대교, 마린시티도 볼수 있다. 집결지인 용호동 "부산 환경시설공단" 에 모여서 "환경보호 캠페인" 을 위한 어께띠를 모두가 두르고 이날 집행부에서 행사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용호동 "부산 환경시설공단" 을 출발하.. 2016. 4. 26.
대저생태공원 유채꽃축제 해마다 열리고 있는 부산 강서구 "대저생태공원 유채꽃 축제장" 을 가족들과 함께 다녀왔다. 이번 "제5회 부산 낙동강 유체꽃 축제" 는 지난 4월 9일부터 17일까지 강서구 "대저생태공원" 의 76만㎡ 의 넓은 공원부지에서 유체꽃 수백만송이가 노오란 유체꽃의 물결을 이루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올해는 "대저생태공원 특설무대" 에서 개인사정으로 지금까지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가정, 20대초반의 리틀부부, 70대 고령부부등 부산시민 13쌍의 합동결혼식도 이곳에서 열려 뜻깊은 축제행사장이 되는것 같았다. 올해도 "사랑의 하트" 가 만들어진 유채꽃 단지에는 많은 사람들이 몰려와서 기념사진을 담느라 여념이 없었다.. 노오란 유채꽃들의 물결속에 가족끼리 연인끼리 삼삼오오 모여서 모두다 즐겁고 행복한 사진.. 2016. 4. 19.
순천 금전산 산행 지난 주말에는 산악회원들과 함께 전남 순천의 "금전산(金錢山)" 으로 산행을 다녀왔다. 전남 순천의 "금전산(金錢山)" - 해발 668m" 은 그리높지 않은 산으로 "낙안읍성" 뒤의 큰 바위얼굴로 우뚝선 산이고, 정상부의 서쪽면이 온통 바위로 들러쌓인 산으로 원효대, 의상대, 형제바위, 참선대, 극락문등 다양한 형태의 이름을 가진 암릉으로 구성된 산이라 어느 바위산 못지않게 아기자기한 산행을 즐길수 있는 산이기도 하다. "금전산(金錢山)" 은 한자뜻 그대로 번역하면 "금으로된 돈산" 이고 옛이름은 "쇠산" 이었으나 100 여년전에 "금전산(金錢山)" 으로 지명이 바뀌었다고 하며, 순천의 모산인 "조계산" 에서 뻗어나온 바위산이기도 하다. 이날 산행은 불재버스정류소->법황사갈림길->구능수->투구바위->59.. 2016. 4. 12.
제16회 대저 토마토 축제-부산강서 대저동 해마다 열리고 있는 부산 강서구 대저동의 "대저 토마토" 축제장은 지난 4월 2일 - 3일 2일간 "강서 체육공원" 광장 일원에서 열렸고 가족들과 함께 이곳을 다녀왔다. 올해로 16회째는 맞는 "대저 토마토" 축제장은 토마토 생산 농업인과 시민들이 모처럼 한자리에 모여 우리농산물의 품질 우수성과 건강식품으로서의 토마토를 널리 알리고 축제의 한마당을 만드는 자리 같았다. 제16회 "대저 토마토" 축제를 알리는 꽃탑과 에드블룬들이 눈길을 끌고 있었다.. "강서체육공원 실내 체육관" 에서는 "토마토 품평회" 가 열리고 있었으며, 올 한해 생산된 토마토 중에서 품질이 우수한 토마토를 엄선하여 순위를 정하여 전시하고 있었다.. "토마토 품종관" 에서는 대저 지방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토마들의 품종들이 전시되어 있어.. 2016.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