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5

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3코스, 4코스 트레킹 지난 주말에는 지인들과 함께 2017년 7월에 개통하여 지금 한창 인기를 끌고 있는 포항의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3코스 4코스 12km 구간을 트레킹 하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다. 포항의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은 한반도의 최 동단 지역에 있는 영일만을 끼고 서쪽의 동해면과 동쪽의 호미곶면까지 해안선을 따라 만들어진 4개코스의 25km 구간의 트레킹 코스이다. 포항의 호미반도 둘레길 3코스에서 만나는 용 아홉마리가 이곳에서 승천했다는 "구룡소" 와, 태평양의 "이스트 섬" 에 있다는 "모아이상 바위" , 그리고 4코스 에서 만나는 "독수리 바위" 와 마지막에 만나는 호미곶 해맞이 공원의 "상생의손" ... 이날 포항의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출발은 세번째 코스가 시작되는 "구룡소길" 이고, 흥환1리 마을에서.. 2019. 1. 30.
시약산 산행 지난 주말에는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지인들과 함께 가까운 사하구 괴정동에 있는 "시약산" 으로 산행을 하고 왔다. 이날 모처럼 지인들과 함께 한 "시약산" 산행은 미세 먼지가 뿌옇게 하늘을 뒤덮고 있었지만 그래도 울창한 송림 사이에는 시원한 솔바람이 있어 산행길을 즐겁게 해주는것 같았다.. "시약산" 정산에서 보이는 "부산항" 의 "부산항 대교" 와 "남항대교" 는 미세먼지 때문에 희미하게 보이고, 바로앞의 "구덕산 기상레이더" 는 예나 지금이나 독특한 모습으로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었다.. 이날 지인들과의 산행출발은 지하철 대티역 1번출구에서 모여서 세리골입구->세리골약수터->갈림길->박씨묘->시약산 정상->꽃마을로 하산하는 코스로 약 2시간 30분정도 산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등산로를 따라.. 2019. 1. 23.
기해년 첫 산행과 시산제-금정산 기해년 첫 산행을 부산의 진산 금정산으로 정하고, 금정산 산행을 마치고 나서는 올 한해 산악회원들의 안전산행을 기원하는 시산제를 금정산성 동문 광장에서 예년과 같이 지내는 시간을 가졌다. 해마다 새해가 되면 이렇게 첫 산행지를 정하고, 산행을 마치고 나서는 산신령님에게 정성을 다한 제수들을 장만하여 한해동안의 산악회원들의 안전산행과 건강을 기원하는 시산제를 올해도 같은 장소에서 올리게 되었다.. 부산의 진산 금정산성 동문 광장에서 기해년 산악회 시산제를 올리기 위해 제관들은 의관을 차려 입었고, 회원들도 경건한 자세로 시산제 행사에 임하고 있다.. 시산제에 앞서 이날 금정산 산행 출발은 동래 금강식물원 앞에서 집결하여, 대한 불교 천태종 광명사를 지나 산행을 출발 하기로 했다. 대한불교 조계종 광명사를 .. 2019. 1. 16.
인천여행-G타워, 파라다이스 시티 지난 12월 마지막 주말에는 전국 산악회 역대회장 송년회 모임이 부부동반으로 인천송도의 라마다송도 호텔과 송도 국제도시 일원에서 1박2일의 일정으로 개최되었다.. 인천지구 산악회 초정으로 개최된 이번 산악회 역대회장 송년회 모임은 모처럼 부부동반 행사가 되어 다양하고 즐거운 시간을 인천의 송도 국제도시 일원에서 즐기는 시간이 된것 같았다... 인천 송도 국제도시에는 이곳의 명물 "인천대교" 와 인천대교 완공을 기념하여 만든 "트라이볼", 그리고 동북아 허브의 상징 68층의 "동북아 무역타워" 건물들이 위용을 자랑하고 있었다.. 인천의 송도 국제도시에 자리하고 있는 라마다 송도 호텔에 도착하여 여장을 풀고나서 바라본 바깥 풍경은, 석양이 지고 있는 인천대교쪽이 보이고, 하늘에는 인천공항을 향해 도착하고있는.. 2019. 1.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