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45

금정산 둘레길 트레킹 지난 주말에는 "코로나 19" 때문에 올해들어 오랫동안 산악회 활동을 하지 못하고 있는 산악회 역대회장들이 모여서, 앞으로의 산악회 활동에 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면서 근교산인 "금정산 둘레길" 트레킹을 하는시간을 가졌다. 이날 "금정산 둘레길" 트레킹 출발은 "어린이대공원" 에서 모여서 "만덕고개" 를 지나 남문-> 동문->"금성마을" 까지 약 3시간 30분정도 트레킹을 할수 있었다.. 이날 금정산 둘레길의 "만덕고개마루" 의 "쇠미산 전망대" 에서는 미세먼지 때문에 저멀리 "광안대교" 가 부옇게 보이고, 바로 발아래는 동래구 쪽이 보이며, "금정산성" 의 "남문" 과 "동문" 은 여전한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는것 같았다.. 이날아침 집합장소인 초읍 "어린이 대공원" 앞에는 "코로나 19" 때문.. 2020. 4. 29.
엄광산 둘레길 트레킹 지난 주말에도 "코로나 19" 를 피해 부산의 서구와 동구 부산진구에 경계를 이루고 있는 근교산인 "엄광산(嚴光山)" 의 둘레길 트레킹을 지인들과 함께 약 4시간에 걸쳐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엄광산(嚴光山)" 둘레길은 희망근로 프로젝트의 하나로 부산 갈맷길 사업의 일환으로 2009년에 조성된 숲길이고, 총 9.2km 구간을 약 4시간정도 트레킹할수 있는곳이다. 이날 "엄광산(嚴光山)" 둘레길 트레킹은 지하철 2호선 동의대역에서 모여서 가야벽산아파트->동의대->임도갈림길->치유의숲 전망대->도등갈림길->꽃마을->임도->전망대->편백숲 체육공원->동의대역에 도착하는 트레킹을 하는 시간이 되었다.. "엄광산(嚴光山)" 둘레길의 "치유의숲 전망대" 에서는 "부산항" 의 관문인 "부산항 대교" 가 한눈에 내려.. 2020. 4. 22.
거제 공곶이 둘레길 트레킹 지난 주말에는 지인들과 함께 봄이면 "수선화" 가 아름다운 거제의 "예구마을" 끝머리에 있는 "공곶이 둘레길" 트레킹을 해보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다.. 이날 "공곶이 둘레길" 트레킹은 예구마을->해변둘레길->공곶이->돌고래 전망대->임도->공곶이갈림길->예구마을로 이어지는 약 8km 구간을 3시간에 걸쳐 트레킹 하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다.. 이날 거제 "공곶이 둘레길" 의 "돌고래 전망대" 에서는 눈앞에 "내도" 와 함께 저멀리 "외도" 는 물론 "해금강" 까지 볼수 있었고, "공곶이 몽돌해변" 에서는 "내도" 가 바로 눈앞에 보이고, "수선화" 로 유명한 공곶이 에서는 이미 아름다운 노오란 수선화들의 군락지는 지고 없어 약간 아쉬움을 느끼게 하였다.. 부산에서 승용차 편으로 약 1시간 30분만에 도착한.. 2020. 4. 15.
유채꽃밭과 벚꽃길 걷기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 19" 때문에 지난 주말에도 지인들과 함께 멀리는 갈수 없어 근처에 있는 "대저생태공원" 의 "유채꽃밭" 과 "낙동강변 벚꽃길" 걷기를 해보기로 했다. 이날 찾아본 "대저 생태공원" 에서는 예년 같으면 "유채꽃 축제" 가 열릴 시기였지만, 코로나 사태로 축제는 취소되었고, 대신 집안에 갇혀 있던 많은 사람들이 모처럼 이곳을 찾아 잠시나마 마음의 위안을 삼는것 같았다.. 해마다 이맘때가 되면 이곳에서는 유채꽃 축제가 열렸지만 올해는 "코로나 19" 때문에 축제가 취소되어, 한산한 가운데 흐드러지게핀 유채꽃과 함께 마침 연분홍의 벚꽃들이 활짝피어 있어 모처럼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때, 잠시나마 위안을 해주는것 같았다.. 노오란 유채꽃의 물결이 출렁이는 23만평에 이르는 이.. 2020. 4.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