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95

기장여행-죽성성당 지난주말에는 맑은 가을날씨 속에 바람이 몹시 부는날 임에도 가족들과 함께 기장군 죽성리에 위치한 죽성성당(드림 세트장) 으로 모처럼 나들이를 다녀왔다. 이곳 기장의 죽성 성당은 2009년 7월에 주진모, 손담비, 김범이 출연한 SBS 월화 드라마 "드림" 의 오픈 세트장으로 드라마가 끝나고 나서 기장군에서는 철거를 계획했으나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계속찾고 있어 보존하기로 결정했고, 지금도 기장의 필수 관광코스로 이렇게 잘 보존되고 있는곳 이기도 했다. 이날 찾아본 기장의 죽성성당에서는 세찬 바람과 함께 거센 파도들이 바위에 부딪치며 하얀 포말을 말들어 내고 있었지만 죽성성당( 드림성당) 의 아름다움은 예나 지금이나 여전한것 같았다. 드라마 오픈 세트장으로 만들어진 이곳 죽성성당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많은.. 2020. 9. 29.
진영 우동누리길과 진례 평지못둘레길 트레킹 지난 주말에도 코로나 19를 피해 지인들과 함께 경남 진영읍 우동리에 소재한 우동 누리길과, 진례면 평지마을에 있는 평지못 둘레길을 트레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영의 우곡누리길은 행정구역상 창원시와 김해시에 반반으로 속해있어 저수지를 한바퀴 돌면 창원을 한번 갔다 김해로 다시 돌아오는 셈이어서 또다른 재미도 느낄수 있는곳이고, 진례의 평지마을에 있는 평지못 둘레길도 용지봉에서 흘러 내려오는 맑은물과 함께, 이곳이 백숙촌으로 유명한곳이라 먹거리가 즐거운 곳이기도 했다.. 이날 경남 진영의 우동누리길과 진례의 평지못 둘에길에서는 맑고 청명한 가을하늘과 함께 옥빛같은 저수지 물이 어우러져 초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는 시간을 만들어 주는것 같았다.. 이날 진영의 우동누리길은 정자가 있는 입구 왼편으로난 진영쪽의 우.. 2020. 9. 23.
밀양 추화산 트레킹-밀양 아리랑길 2코스 지난 주말에는 지인들과 함께 밀양 아리랑의 고장 밀양으로 다녀왔고, 밀양에는 아리랑 둘레길이 만들어져 있는데, 3개코스로 나뉘어져 있으며, 이날은 아리랑 2코스인 추화산과 추화산성, 그리고 추화산 봉수대를 트레킹하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다.. 밀양의 추화산성은 해발 240m 추화산 정상에 만들어져 있는 산성이고, 신라와 가야가 낙동강을 사이에 두고 대치하던 시대에 만들어진 산성이라고 하고, 조선시대 전기까지 사용된 산성이라고 한다. 이날 밀양아리랑길 2코스 출발은 밀양손씨 고가촌->밀양향교->시립박물관->추화산 봉수대->추화산성->추화산성 둘레길->밀양아리랑 우주천문대를 트레킹하는 코스로 약 2시간 30분이 소요된것 같았다. 밀양 아리랑길 2코스 인 밀양의 추화산 정상에 올라서면 북쪽으로 화악산과 청도의 .. 2020. 9. 16.
목포여행-목포근대역사관과 천사대교 지난 8월초의 가족동반 목포여행의 첫날일정은 목포의 또다른 명물인 목포 해상케이블카 탑승 체험을 마치고 나서 근처 음식점에서 저녁식사를 하고 나서 미리 예약한 숙소인 신안 비치관광호텔에서 일박을 한 후에 둘째날의 일정으로 목포 근대 역사관과 천사대교를 둘러보기로 했다. 목포근대 역사관은 목포 최초의 서구적 근대 건물로서 목포 개항이후 일본영사관으로 사용하다 해방이후에는 목포시청, 시립도서관, 목포문화원등으로 사용하다 지금은 목포 근대역사관으로 운영중에 있는 곳이다. 천사대교는 전라남도 신안군 압해읍 송공리와 암태면 신석리를 있는 교량으로 우리나라에서 4번째로 긴 해상교량이고, 국내최초 사장교와 현수교를 동시에 배치한 교량이라 한다. 전라남도 신안군 압해도와 암태도를 연결하는 우리나라 최초의 사장교와 현수.. 2020. 9. 9.